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29] 잉글랜드 : 크로아티아, 그 경기결과는? (하이라이트)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의 경기에 대한 하이라이트입니다. 잉글랜드가 크로아티아에게 뼈아픈 패배를하면서, 3,4위전으로 추락하고 말았는데요, 그 경기가 어떤 양상으로 흘러갔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저 : Goli Sports)

 

꽤 이른시간에 득점에 성공한건 다름아닌 잉글랜드였습니다. 패널티박스 앞에서 반칙을 당했던 잉글랜드 선수쪽에서, 세트피스 상황이 오게되었고, 그 공을 트리피어선수가 차게되었습니다. 토트넘 핫스퍼에서 프리킥을 잘 차지 않았던 트리피어선수였지만, 이번 월드컵에서 프리킥을 제법 많이 시도하는데, 이번경기에 첫 득점을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0

 

첫번째 득점이후, 크로아티아가 간간히 공격을 전개해나가지만, 효과적인 공격은 잉글랜드 측에서 더 많이 가져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공격진영에서 델리알리 선수가 수비수들을 끌어모으면서 비어있는 린가드 선수측으로 패스를 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델리알리 선수의 시야도 분명 칭찬해 주고싶으나, 흐트러진 크로아티아의 수비수의 모습이 좋지 않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천금같은 이 기회를 잉글랜드가 놓치게 되면서 경기는 그대로 흘러가게 됩니다.

 

0

 

전반전에는 잉글랜드가 좀 더 우위를 가져가는 경기였습니다. 양쪽 측면에 빈 공간에 대해 공을 뿌려주면, 델리알리 선수나, 라임 스털링 선수가 그 공간을 파주면서, 매우 효과적인 측면 공격전개를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백으로 효과적으로 적팀의 공격진들을 막아내면서, 잉글랜드가 승리할 것이라는 예상을 했었죠.

 

0

하지만, 후반전이후의 경기양상은 점차 변화되기 시작합니다. 두터운 크로아티아의 수비진을 더이상 뚫지 못하면서, 고전하는 잉글랜드와 선 수비 후 역습의 양상을 가져가는 크로아티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중원에서 모드리치 선수를 막지 못했던 잉글랜드는 계속해서 측면 상대에게 내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카일워커선수의 특유의 스피드로 상대선수를 커버하면서 공격을 차단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0

 

하지만 그런 상황도 오래가진 못했습니다. 일방적으로 공격을 시도했던 크로아티아의 파상공세를 이기지못하고, 세트피스에서 골을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카일워커가 센터백으로서의 공중경합이 좋지 못하는 바람에 크로아티아의 페르시치 선수가 앞에서 짤라들어오는 헤딩슛을 하는 바람에 실점해버리고 맙니다.

 

그 흐름을 타면서 크로아티아의 공격이 계속 진행됩니다. 그 이후에 찾아오는 역전골의 기회를 아쉽게 무산시키고 말지만,중원부터 들어오는 역습전개는 매우 효과적이었고, 잉글랜드는 계속해서 후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계속 압박을 넣어주면서, 상대방의 실수를 틈타 슈팅을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골대까지 맞는등의 불운의 모습을 보여주지만, 매우 효과적인 공격전개를 보여줍니다.

 

그리하여 연장전으로 들어가게되면서 두 팀 모두 치열한 접전을 보여줍니다. 양 팀 모두 뛰어난 선방을 보여주면서 경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감이잡히지 않을때, 연장 후반에 들어서면서 만주키치 선수의 골이터지게 되었죠.

 

0

 

 이번에도 잉글랜드 수비진의 집중력 부재에서 나온 문제였습니다. 자신의 근처에있던 만주키치 선수를 그대로 놓치게 되면서, 바로 득점을 내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이후에도 수비진들이 점차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맙니다.

 

0

 그 이후에, 체력적인 문제로 경기를 더 이상 뒤집지 못하면서 잉글랜드는 경기에 패배하고 맙니다. 크로아티아는 사상 첫 월드컵 결승에 오르게 되었고, 잉글랜드는 아쉽게도 월드컵 결승의 꿈을 4년뒤로 미루어야만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기까지 크로아티아와 잉글랜드의 경기결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잉글랜드는, 벨기에와의 순위결정전을, 크로아티아는 프랑스와의 월드컵 결승전을 치룰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