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FINAL] 프랑스 ; 크로아티아, 월드컵의 주인은? (하이라이트)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대결에 대한 하이라이트 및 경기결과에대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드컵 결승전처럼, 매우 뜨거운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누가 승리를 가져갔을까요?

 

(출저 : Gool FM)

 

드디어, 2018 월드컵이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세계인들의 잠을 못들게 했었던 축제는, 4년뒤인 카타르 월드컵에서 다시 실현되어야만 합니다. 그때에는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대해야 되겠습니다.

 

2018 러시아월드컵의 주인공은, 크로아티아와 프랑스였습니다. 각각 잉글랜드와 벨기에를 누르고 올라온 두 팀은, 경기 초반부터 매우 치열한 접전을 보여주었죠. 중원의 싸움을 누가 가져가느냐에 따라, 경기양상이 좌우로 빠르게 바뀌면서 시간의 흐름을 느끼지도 못한채 빠르게 지나갔죠.

 

0

 

프랑스에서 첫 골이 나왔습니다. 그리즈만 선수의 프리킥이, 하필 크로아티아의 만주키치 머리끝에 걸리면서, 골대 안으로 들어가버리게 되었죠. 그 골이 나온 뒤, 그리 오랜시간이 흐르지도 않았는데도, 바로 크로아티아의 만회골이 터지게 됩니다. 코너킥으로 넘어온 공이 크로아티아 선수들의 머리에 각각 맞으면서 비다 선수의 발 끝에 떨어지자, 오른발로 터치한 후 왼발로 강력하게 골을 기록합니다. 바로, 페르시치 선수의 골이였죠.

 

0

 

굉장히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게 됩니다. 특히 중원에서의 기싸움은 매우 치열했습니다. 크로아티아의 만주키치 선수를 포함해, 페르시치 선수와 레비치 선수를 막아내기위한 프랑스의 움직임이 분주했습니다. 반면에, 음바페선수와 마투이티 선수를 막기위해 크로아티아의 움직임이 분주했죠.

 

0

 

그러나 그 흐름을 깬건 다시 프랑스쪽이었습니다. 크로스로 넘어오는 공을 크로아티아 수비진 팔에 맞으면서, 패널티킥이 선언되었고, 그 공을 그리즈만 선수가 넣으면서 득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 후에 몇차례 공방이 이어지다가, 두 팀 모두 별 소득없이 전반전을 마치게 됩니다.

 

후반전이 시작하면서 두 팀 모두 좋은 기회를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프랑스의 음바페선수의 속도가 크로아티아의 수비진을 혼란스럽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0

 

크로아티아도, 프랑스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해내면서, 슈팅을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쉽게 요리스 선수의 선방에 막히면서, 득점에는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0

 

이 치열한 공방속에서 득점에 성공한건, 다름아닌 프랑스였습니다. 혼전의 크로아티아 수비진 사이에서, 그리즈만 선수의 패스를 받은 포그바 선수는 슈팅을 가져가는데, 한번의 슈팅은 막혔으나, 다시 운좋게 자신의 발밑으로 떨어졌고, 그 슛을 그대로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0

 

그리고, 실점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한번 득점을 성공하는 건, 프랑스였습니다. 구석으로 잘 찬 슈팅은 그대로 득점에 이어가게되었으며, 프랑스의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0

 

4-1의 스코어, 크로아티아의 패색이 깊어진 만큼, 많은 팬들이 좌절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얼마나 정말적인지를 보여줍니다. 그 절망적인 모습을 단 하나의 희망으로 바꾼건, 다름아닌 자책골을 기록한 만주키치 선수였습니다. 백패스를 받았던 요리스 선수가, 다가오던 만주키치 선수를 제치려고하다가, 그만 그 공이 만주키치 발에 걸리면서 골을 기록하게 되었죠.

 

0

하지만, 벌어져있던 점수차를 줄이기엔 너무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는 크로아티아입니다. 16강부터 계속해서 연장전을 뛰었던 크로아티아는, 후반전이 지나가면 지나갈수록 체력적으로 한계를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프랑스는 이 경기의 흐름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2로 경기가 모두 종료되면서, 프랑스가 월드컵 통산 2번째 우승을 기록하면서 새로운 역사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결승전에서 총 6골이 터져나오면서, 매 순간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결승전 다운 모습을 보여준 크로아티아와 프랑스입니다. 1998년 프랑스 월드컵에서 우승을 거두었던 프랑스는 20년만에 우승을 거두었고, 유종의미를 이루어내었습니다.

 

여기까지 월드컵경기가 모두 끝났습니다. 월드컵이 시작되기 전부터 많은 포스팅을 하고, 지금까지 많은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이렇게 끝나니 막상 아쉽기도 아쉽네요. 이 다음부터는 월드컵이 진행되면서, 남겨주었던 기록들과 헤프닝들, 그리고 멋진 기록들을 하나둘씩 나열하고, 월드컵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종료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