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 1]러시아 월드컵의 최초 기록들은? (러시아 : 사우디아라비아)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드디어 화려한 러시아월드컵 개막식을 끝낸 후에 러시아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개최국인 러시아가 아시아에서 선전했었던 사우디아라비아를 압도하면서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처음 경기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이 경기에 이색적인 기록도 있습니다.

 

(출저 : YouTube)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첫 경기에 생겼던 골들과 반칙, 부상에 관련된 선수들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러시아의 포메이션은 일단 4-2-3-1 포메이션으로 시작했고, 사우디아라비아는 4-1-4-1 포메이션으로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두 팀 모두 처음부터 많은 실수를 가져가면서, 다소 투박한 축구가 진행되었지만, 첫골은 러시아에서 나왔습니다.

 

0

 

월드컵의 첫 골은 누구?

 

러시아의 28살의 "Yuri Gazinskiy(유리 가진스키)"선수가 세트피스상황에서 헤딩골을 넣으면서, 사실상 러시아월드컵의 첫 골을 넣었습니다. "Aleksandr Golovin(알렉산드르 고로빈)"선수의 크로스를 받아서 사우디의 수비진이 넘어진 틈을 타 유리 가진스키 선수가 그대로 골을 넣었죠. 그리고 전반전에 2골을 몰아넣으면서 개최국의 진가를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사우디의 선수들이 점유율을 더 많이 가져감에도 불구하고, 많은 패스미스와 불안정한 수비를 보여주면서, 2번의 유효슈팅을 2번의 골로 만들어내었죠.

 

 

Alan Dzagoev선수의 부상 (출저 : Fox Sports)

 

※ 월드컵의 첫 부상은?

 

이번 러시아월드컵의 첫 부상은 바로 "Alan Dzagoev(알란 드자고브)"선수입니다. 러시아팀의 역습상황에서 갑자기 왼쪽 허벅지의 햄스트링을 잡고 쓰러진 이 선수가 자신의 허벅지를 부여잡고 그라운드에서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결국에는 다시 뛰지 못한다는 사인을 보내고 그라운드 밖으로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햄스트링 부상은 최소 2주의 치료기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사실상 이선수의 월드컵은 끝이 난 것으로 판단됩니다. 러시아가 선전해서 좀 더 높은 위치에 올라간다면 충분히 다시 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0

 

※ 월드컵의 첫 카드는 누구?

 

이번 월드컵의 첫 옐로우 카드는 러시아에서 나왔습니다. 다소 거칠게 반칙을 했었던 "Aleksandr Golovin(알렉산드르 고로빈)"선수가 첫 옐로우 카드를 수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소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고로빈선수의 옐로우 카드였지만, 경기엔 그다지 영향이 없는듯 했습니다.

 

※ 월드컵의 첫 교체는?

 

알란 드자고브 선수가 햄스트링 부상을 당하면서, 자연스럽게 교체멤버가 그라운드에 들어왔는데요, 그 이름은 "Denis Cheryshev(데니스 체리셰브)"선수입니다. 더군다나 이 선수가 러시아의 두번째 득점까지 성공하면서, 행운의 교체멤버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교체된 쳬리셰브 선수는 비아레알에서 뛰고있는 아주 공격적인 선수인데요, 수비수 2명을 제치고 골을넣은 장면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0

 

※ 월드컵의 첫 경기결과는?

 

0

 

0

70분에 러시아팀에서 마지막 교체카드를 모두 사용했는데요, "Adem Dzyuba(아뎀 드즈바)" 선수가 들어온 뒤에 얼마지나지않아 헤딩골을 넣으면서 3-0, 그리고 두번째 득점을 성공했었던 쳬르셰브 선수가 강력한 중거리 슛을 기록함으로써, 4-0으로 경기를 마감하는 듯 했으나, 사우디의 반칙으로 인하여, 프리킥으로 러시아가 다시 골을 기록하면서 5-0으로 대승을 기록했습니다. 러시아는 홈팀의 강점을 그대로 잘 살려서 경기를 이기게 되었고, 아시아의 강호였던 사우디아라비아는 아쉽게도 패배하여 다음 경기의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준비해야만 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력이 매우 좋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더 분발해야만 할 것 같습니다.

 

러시아가 승점 3점을 미리 획득한데에 이어, 엄청난 대량득점을 얻어내었기 때문에, 남아있는 팀들이 어떤 경기를 치루는 것에따라, 경기결과가 어떻게 흘러갈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룹 A조는, 수아레즈의 우루과이, 모하메드 살라의 이집트, 그리고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가 포진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은 누가 16강에 진출할 것 같나요?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