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9 인터네셔널 챔피언스 컵 분석 (종료)

[ICC] 토트넘 핫스퍼 : AC 밀란, 다시한번 손흥민 선수 출전? (프리뷰)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제 토트넘에겐 단 한경기만 남게되는데, 그것이 AC밀란과의 마지막 경기입니다. 8월 1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에 펼쳐질 이 게임은,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게 될지, 아니면 출전하지 않을지 많은 관심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출저 : LiveonScore.com)

 

토트넘과 AC밀란은, 이미 챔피언스리그에서 한번 맞붙었던 기록이 있는 팀들입니다. 당시, 그룹 A에 속해있던 토트넘 핫스퍼와 그룹 G에 속해져있었떤 AC밀란이 16강 라운드에서 맞대결을 했었죠. 당시 토트넘 핫스퍼는, 인터밀란과 베르더 브레멘 등을 상대로 조 1위를 기록했었고, AC밀란은 레알마드리드와 아약스 등에서 조 2위를 기록하며 두 팀이 서로 맞붙게 되었습니다.

 

당시의 경기내용은 치열했습니다. 첫 경기에는 AC밀란의 홈구장에서 경기를 치루었는데, 1골을 만들어내면서 토트넘이 승리를 이루게되었고, 두번째에는 토트넘의 홈구장 화이트 하트레인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토트넘이 8강에 진출하는 영광을 맛보게 되빈다. 허나, 그 이후 레알마드리드에게 크게 패배하면서 그 이상 진출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출저 : Zimbio)

 

그 이후에는, 친선경기인 아우디 컵에서 2015년에 대결을 치루었습니다. 당시, 나세르 샤들리 선수와 토마스 캐롤 선수가 득점에 성공하면서, 2-0으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죠. 그러다보니, AC밀란은 토트넘을 상대로 최근에 승리한 기록은 없습니다. 이번에도 토트넘을 상대로 친선경기 격인 인터네셔널 챔피언스 리그에서 맞붙게 되는 두 팀인데요, 이번엔 누가 승리를 가져갈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출저 : www.mirror.co.uk)

 

이번에도 주목할 부분은, 손흥민 선수가 AC밀란상대로도 출전을 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입니다. 이미, 바르셀로나전에서 풀타임을 뛴 손흥민 선수가, 이번에 선발출전 할 것이라고 보기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2경기에 출전하면서 경기를 소화했었고, 나머지 일정을 마저 소화하려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손흥민 선수입니다.

 

이 경기를 마지막으로, 다시 런던으로 돌아가는 토트넘 핫스퍼는, 8월 5일 지로나와의 친선경기를 치루어야하고, 8월 11일에는 뉴캐슬과의 프리미어 개막식이 있는데, 뉴캐슬의 홈구장인 세인트 제임스 파크로 원정을 가야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출저 : The AFC.com)

 

그리고, 그 이후에는 아시안게임의 일정을 소화해야하며, 일정또한 빡빡하기 때문에, 부상을 매우 조심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반면에, 이점도 있습니다. 한껏 몸 상태를 끌어올리면서 최고의 컨디션을 만들어 간다는 부분입니다. 손흥민 선수 자신이 최대한 몸관리를 잘하면서, 앞으로의 일정으로 컨디션을 끌어올린다면 충분히 아시안게임에서 득이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AC밀란전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많은 일정을 소화했으며, 체력적으로도 부담이 될 수 있는 AC밀란과의 경기입니다. 이미 바르셀로나 선수들의 격한 몸싸움으로 시달렸었던 손흥민 선수가, 부상의 위험을 무릅쓰고 친선경기에 나서지 않는게 효율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출저 : US Bank Stadium)

 

매우 치열한 경기로 흘러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토트넘 핫스퍼의 후보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서, AC밀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둘것으로 감히 예측해봅니다.

 

토트넘 핫스퍼와 AC 밀란과의 경기는, 8월 1일 오전 9시 30분에 MBN 혹은 스포TV에서 방영될 예정이고, 아프리카TV로도 시청이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