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토트넘핫스퍼 뉴스

토트넘 : 인터밀란, 챔피언스리그의 서막을 열다! (손흥민 출전?!)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 2018-2019 챔피언스리그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시작 될, 경기는 바로 토트넘 핫스퍼와 인터밀란, 그리고 바르셀로나와 PSV가 되겠습니다.

 

(출저 : gool.net)

 

그룹 B조에 속해있는 토트넘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이태리의 인터밀란, 그리고 네덜란드의 최고의 클럽인 PSV가 속해져 있습니다. 다른 그룹에 비해서 매우 높은 수준급 클럽이 모였다하여,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그룹 B조는, 9월 19일 수요일 새벽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룹 A조보다 더 먼저 시작되는 이 경기는, 새롭게 시작되는 챔피언스리그의 서막을 엽니다.

 

이미 챔피언스리그에서 여러번 맞붙었었던 기록이 있는 양 팀은, 승률이 2:2로 아주 비등비등한 전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0-2011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인터밀란 홈구장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4-3을 기록하면서 아주 박빙의 승부를 펼쳤었고, 그 후 보름 뒤에는 토트넘이 3-1로 인터밀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죠. 그 뿐만이 아니라, 2013년에는 준결승에서 토트넘 홈구장에서 인터밀란을 상대로 3-0을 기록하면서 아주 좋은 출발을 시작했었는데요, 그 당시에 얀 베르통언, 무사 뎀벨레 등 현재 토트넘의 스쿼드에 빼놓을 수 없는 선수들도 포진해 있었습니다.

 

특히, 당시 얀 베르통언이 3번째의 골을 기록하면서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을 수 있었죠. 그리고 그 후, 2차전에서는 인터밀란이 3골을 기록하고 경기가 끝나게 되면서, 연장전까지 가는 혈전을 펼치게 되는데요, 연장전에서 각 팀이 1골씩 골을 득점하면서, 최종적으로 올라가게 된 팀은 다름아닌 토트넘 핫스퍼였습니다.

 

(출저 : Soha)

 

승률은 50:50이지만, 결정적으로 토트넘 핫스퍼가 인터밀란에게는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고, 반면에 인터밀란은 토트넘과의 좋지 못한 기억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5년뒤에 다시만나게 된 두 팀은, 서로의 상반된 기억을 가지고 맞붙게 될 것입니다.

 

인터밀란은, 현재 상황이 좋지 못한 상태입니다. 지난시즌에선 리그 4위를 기록하면서, 무난하게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가질 수 있었던 인터밀란은, 현재엔 4경기 중 단 1승만을 챙기면서 리그 15위를 기록하면서 토트넘을 만나게 되었고, 그나마 홈 경기에서 경기를 치룬다는 이점 이외에는 장점이 없어 보입니다.

 

토트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첫경기부터 승리를 챙기면서 좋은 출발을 했었던 토트넘은, 9월 3일에 진행되었던 경기인 왓포드와의 대결에서 패배, 그리고 리버풀에게도 연패하면서, 2연패로 흐름이 좋지 못하죠. 더군다나 주축선수라고 볼 수 있는 델리알리 선수를 비롯해서, 요리스, 시소코, 트리피어, 알더웨이럴트 선수가 이번 원정에 참가하지 못하면서 비교적 단순한 전술을 가지고 플레이를 해야만하는 토트넘이 되었습니다.

 

(출저 : The Liverpool Offside)

 

그렇게 만나게된 토트넘 핫스퍼와 인터밀란은 아주 중요한 경기에서, 모두가 증명을 원하는 자리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두 팀 모두 연패를 끊기위해 서로가 만나게 되었고, 두 팀 모두 첫 경기의 단추를 잘 꿰메기위해서 승리를 해야만 하는 상황인 셈이죠.

 

지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졸전을 거듭한 핫스퍼는, 2-1-3-4 전술을 가지고 중원을 좀 더 탄탄하게 만든 전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케인의 파트너로 루카스를, 그리고 델리알리 선수의 위치에 에릭센 선수를 투입하면서 전방에서 공간을 창출해내기 위해 노력했었으나, 실패하고 말았죠. 특히, 중원에 헤리 윙크스, 에릭 다이어, 무사 뎀벨레 선수를 기용하면서, 중원을 장악하려고 했으나, 리버풀의 중원보다는 효과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러면서 중원의 3명을 모두 빼면서, 좀 더 공격적인 선수인 라멜라 & 손흥민 선수를 투입시키고, 에릭센 선수를 내리면서 수비형 미드필더인 완야마 선수를 투입시키지만, 이미 승부를 뒤집기엔 무리가 있어보였습니다.

 

여전히, 교체시간이 문제가 있어보였던 포체티노 감독이, 이번시즌엔 과연 좋은 흐름을 이어 나갈지에 대한 걱정과 기대가 뒤섞여 있습니다.

 

(출저 : spursofficialtwiter)

 

손흥민 선수의 출전여부 또한 많은 관심사에 있습니다. 오랜기간동안 토트넘에서 자리를 비웠던 손흥민 선수가 이번에 선발출전 할 수 있을지, 그리고 다시금 손흥민 선수의 응원가가 울려퍼지게 될지 관심이 됩니다. 인터밀란에 강했었던 가레스 베일선수처럼, 인터밀란을 침몰시키고, 이어지는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도 좋은 승부를 만들어 내었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토트넘과 인터밀란의 프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