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어드벤쳐&아케이드

[고전게임] 메가맨X4 - MEGAMANX4 캡콤 최고의 작품 (다운로드첨부)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메가맨X4입니다. 메가맨X3까지 보여준 16비트의 게임방식을 넘어서서, 엄청난 그래픽향상을 보여주는 이 게임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만들기엔 충분했습니다.

 

메가맨X4의 표지 (출저 : 위키피디아)

 

1997년에서 발매되어져, 메가맨 시리즈의 4번째작품인 메가맨X4는, 기존에 보여주었던 작품과는 달리, 향상된 그래픽을 보여주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10주년 작품이기도 한 이 게임은, 2년뒤에서야 한국에 정발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처음에는 이벤트로만 볼 수 있었던 제로라는 케릭터를, 게임 초반부에 선택하면서 자신의 케릭터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차이점을 두는 이 작품은, 많은 사람들이 고민에 빠지게 만들기엔 충분했습니다.

 

 

이 둘의 케릭터의 차이점은, 메가맨은 기술을 습득하면 타입만 변경하여 그 능력치를 쓸수 있는 반면에, 제로라는 케릭터는 일정한 커멘드를 입력하면 그 기술이 발동되어진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두 케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들리는 BGM이 달라져서 나름 골라서 플레이하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특히, 제로를 여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이 흔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게임에서는 제로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다른 작품과 동일하게 총 8명의 보스와 진행되는 이 게임은, 각 보스마다의 파츠를 획득하는것을 목적으로 둔 게임이라 볼 수 있습니다. 획득한 파츠들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도 도입되면서, 게임플레이의 다양성을 중시하게 된 게임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PC를 가지고 있었던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플레이해봤을 이 게임. 기억나시나요? 게임플레이를 위한 다운로드파일을 첨부할테니, 재미있께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메가맨4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MMX4.vol1.egg
10.00MB
MMX4.vol2.egg
10.00MB
MMX4.vol3.egg
10.00MB
MMX4.vol4.egg
3.30MB

입력키 : X , C

치트키 : 메가맨 -> 방향키 ↓누른 후 선택 / 제로 -> 방향키 ↑누른 후 선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