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격투&대전게임

[고전게임] 게임보이용 철권3 - TEKKEN3 (다운로드 첨부)

이번에 포스팅 할 게임은 지금도 사랑을 듬뿍 받고있는 게임 철권입니다.

 

철권 1 (출저 : 위키피디아)

지금과 현저히 다른 그래픽으로 보이지만, 당시 3D로 큰 인기를 얻었었던 게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버추어파이터와 동일한 기간에 나온터라 비교되기 일쑤였으나, 당시 버추어파이터보다는 타격감 및 각기 다른 기술을 사용하는 케릭터가 있었기에, 인기가 더 많았던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의 틀을 깨고 3D 대전 격투게임이 발매되기 시작하자 지속적으로 그 분야를 제작하기에 이르는데, 그 중에서는 철권만큼 압도적으로 인기를 끈 게임은 없다시피 했죠. 그 이후에 나온게임들은 이 철권1이라는 게임이 나오지 않았다면 더이상 나오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철권 (출저 : 나무위키)

철권1의 출전케릭터로는, 요시미츠, 니나, 로우, 카즈야, 폴, 잭, 킹, 창이 있으며, 철권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한번씩 플레이를 해봤을 케릭터이자 현재까지도 플레이를 즐겨하는 케릭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다른 버전의 게임인데요, 게임보이로 실행하는 게임인데에다가, 케릭터는 철권3의 케릭터를 가지고 왔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자체의 느낌은 매우 허접(?)하여 철권 1의 느낌을 주고 있죠.

 

심심할때 즐기면 할만한 게임이오니,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즐기시면 됩니다. 간단한 키조작을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시면 되는데, 주먹과 발차기, 그리고 잡기까지 3개의 키워드로 대전게임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

 

tekken.zip
6.2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