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시뮬레이션

[고전게임] 듀크 뉴캠 3D - DUKE NUKEM 3D (다운로드 첨부)

이번에 포스팅할 게임은 듀크 뉴켐3D, 고전 FPS게임에 대해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듀크 뉴켐3D (출저 : 나무위키)

 

듀크 뉴켐3D는, 3D 렐름즈(어포지 소프트웨어)에서 1996년에 발매된 FPS게임입니다. 한국에서 LG소프트웨어가 듀크3D라는 이름으로 정식발매하였고, 해당게임은 한국에서 심의거부판정을 받으면서 다시 심의조정을 요청했었고, 틴버전으로 게임을 조정 한 뒤에 게임이름을 다시 바꾸면서 현재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플레이 화면

 

원래에는 듀크뉴켐 2에 이어서 3로 이름을 지으려고 했으나, 3뒤에 D 자를 붙이면서 3D로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이후에 나온 게임은 듀크 뉴켐 포에버, 동일한 3D 렐름에서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2011년이 되어서야 출시된 게임입니다. 기다린 시간에 비해 노잼이라 망작이 되어버린 게임이죠.

 

듀크 뉴켐 포베어

 

게임 줄거리는 외계에서 지구로 침범한 괴수들을 무찌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과 설명은 텍스트로 짧게 설명되고, 스테이지를 넘어가면서 스토리가 이어지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작(듀크 1&2)에 비해 그래픽이 나아졌고, 플레이 방식은 둠과 비슷합니다. 전작보다는 단순한 플레이보다는 GTA처럼의 자유도를 부여하였고, 개성있는 총기를 획득할 수 있어서 적을 죽이는 방식이 색다릅니다.

 

난이도는 총 4가지가 존재하는데, 위에서부터 1,2,3,4단계입니다. 물론 맨 아래 단계가 제일 어려운 단계인데요, 위에서부터 Piece of cake, Let's Rock, Come get some, Damn I'm good 까지의 단계가 있습니다. 제일 마지막 단계에서는 치트키를 사용할 수 없고, 적들이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부활하기때문에, 폭탄류로 말살을 해야한다는 것이죠.

 

 

첨부파일은 아래에 있고, 해당 자료는 윈도우모드로 실행이 가능하므로 플레이하시기에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 되시길..

 

Duke3DExtreme.vol1.egg
10.00MB
Duke3DExtreme.vol2.egg
10.00MB
Duke3DExtreme.vol3.egg
2.6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