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월드컵]선수분석, 대구FC의 데헤아, 조현우!!!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바로 대구FC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주전골키퍼, 바로 "조현우 선수"입니다. 최근에 중요한 경기마다 어이없는 실점을 기록하여, 부진하고있다는 소리를 듣고 있으나, 그래도 제 몫을 해주고 있는 선수 중 한명입니다.
조현우 선수 (출저 : 대한민국 축구협회)
처음 국가대표에 차출되어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주었던 조현우 선수는, 이번 국가대표 선출 23인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승규 선수와 김진현 선수에 이어서, 차출된 이 선수는 대구FC에 소속되어 큰 키와 긴 팔을 십분활용하여 날렵한 움직임으로 골문안으로 들어오는 공을 막아내며, 대구FC의 데 헤아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K-리그의 강호, 전북과의 경기에서도 많은 슈팅을 막아내면서, 단연 돋보였습니다.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좋은 선방을 해주고 있는 이 움직임은 마치 다 막아낼 수 있을 것만 같아 보였습니다. 자신의 신체적능력을 십분활용하면서, 전반적으로 K-리그에서 하락세인 대구FC의 실점을 잘 막아내었고, 현재의 순위에 유지할 수 있었던 것도 모두 조현우선수의 덕택인지도 모를 것 같네요.
박스내에서 혼전상태에서 보여주는 움직임은 매우 좋습니다. 자칫 선수에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 공에도 빠르게 움직이면서, 말도안되는 선방을 쳐 내곤 했죠. 몸집이 크더라도 조현우 선수가 가진 빠른 움직임은 매우 놀라울 정도입니다.
저는 조현우선수가 처음 국가대표에 선출되어서 세르비아전에 박스안에서 만들어 낸 프리킥을 막아내는 것을 보고 매우 감탄했었는데요, 선수에 가려져서 뚝 떨어지는 공을 이렇게 반응하기엔 쉽지만 않았을텐데, 그 것을 막아냈습니다. 이 이후에도 몇 차례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듬직하게 대한민국의 골문을 잘 막아내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몇차례 있었는데요, 가볍게 날아오는 공을 쉽게 처리할 수 있었던 공을 어이없게 실점하면서, 대구FC의 많은 팬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습니다. 골키퍼의 섯부른 판단은 팀에게 실점할 수 있고, 그 것이 패배로 직결된다는 것을 생각하면 골키퍼의 임무가 막중하지만, 그 것이 골키퍼의 숙명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금세 폼을 되찾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손흥민 선수나, 기성용 선수와 같이 훈련하면서, 조언과 많은 이야기를 들어 더욱 발전한다면 크게 성장할 선수가 될 것이니까요. 체격이나, 순발력이나 그 누구에게 뒤 떨어지지 않는 선수이기때문에, 킥력이나, 경기흐름을 읽어낼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다면 더욱 좋은 선수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부상으로 아쉽게 낙마한 권창훈 선수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현우 선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