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에 대한 모든 것!/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뉴스

손흥민,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할 수 있는 가능성은? (뇌피셜 선수 비교)

은파오락실 2018. 11. 22. 09:00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많은 논란이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민감한 주제를 가지고 블로그를 쓰는 이유는, 독일 및 이탈리아의 언론에도 마찬가지이지만, 많은 언론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리버풀에서 손흥민 선수를 원한다는 이적설이 맴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창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 핫스퍼에서 맹활약을 펼치면서 좋은 활약을 해내주고 있을때, 최고의 선수로 성장하고 있는듯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때마침 바이에른 뮌헨의 세대교체 타이밍이 늦은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손흥민 선수와 같은 포지션에 리베리와 로벤이 각각 서른중반을 향해가는 것을 보고, 이 선수들을 대체할 수 있는 선수는 전세계적으로 몇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 중에 빠른 스피드와 양발을 사용할 수 있는 특급 윙어는 대한민국의 손흥민 선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런생각을 한 것도 잠시, 9월부터 바이에른 뮌헨에서 손흥민 선수를 노리고 있다는 보도를 내면서,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이적설 (출저 : The Sun)

 

영국의 한 스포츠 언론사에서도 손흥민 선수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설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이에른 뮌헨은 부상당한 선수가 많으며, 특히 프랭크 리베리와 아르옌 로벤 선수를 대처 할 젊은 선수가 필요하다." 라고 말이죠. 그리고 덧붙이는 말에 "뮌헨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토트넘은 뮌헨에게 팔 일은 없을 것이다." 라고 전했습니다.

 

이처럼 많은 언론에서 집중조명되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거취가 매우 궁금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손흥민 선수와 재계약에 성공한 토트넘 핫스퍼는, 바이에른 뮌헨의 오퍼에도 상당히 여유를 부릴 수 있게 되었죠. 그러다보니, 이 손흥민 선수 이적설의 핵심적인 키를 가지고 있는건 다름아닌 토트넘 핫스퍼입니다.

 

최근 토트넘 핫스퍼의 상황이 이상하게 흘러가면서,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 되는데도 불구하고, 선수영입을 더 이상하지 않았고, 전력 외 선수들을 이적시키기만 했을 뿐,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선수들을 지키기에 급급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8-19 시즌 토트넘 핫스퍼 선수들 (출저 : Tottenham Hotspur)

 

그리하여 항간에서는 많은 이야기가 떠돌게 되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짓는 구장을 짓는터라 재정적으로 어려운 토트넘이, 더 이상 선수를 영입하지 못하는 이야기가 돌아다니게 되었고, 올해에 완공 예정이었던 뉴 화이트 하트레인이 내년까지 이어진다는 공식적인 이야기로 인해서, 떠돌아다니는 이야기가 더욱 더 힘을 싣게 만들고 말았습니다.

 

더군다나, 크로아티아의 젊은 유망주이자, 볼프스부르크의 윙어자원인 브레칼로에게 관심을 보이면서, 비상식적으로 윙어자원을 늘리는 모습을 보여주게됩니다. 그리하여, 윙어자원 중 한명을 다른구단에 팔아넘기는게 아니냐라는 의견도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죠.

 

라멜라 - 손흥민 - 모우라 (출저 : 토트넘 홈페이지)

한 선수에게 한 포지션만 부여하지 않는 포체티노 감독은, 무한 경쟁체제와 효율적인 선수변환을 통해서, 변칙적인 전술과 다양한 선수구성으로 경기를 치루려는 의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포체티노 감독은 선수를 한번 중용하기 시작하면 쉽사리 선수를 바꾸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데, 요렌테 선수만 봐도 충분히 이해가 갈 정도입니다. (실제로, 요렌테 선수가 이적을 원했었으나, 포체티노 감독의 반대로 무산되었다고 전해집니다.)

 

그렇기에, 현재 상황에서 드리블러의 성향이 강한 브레칼로에게 관심을 보인다는 것은, 에릭 라멜라, 루카스 모우라, 손흥민 선수 모두에게 위협이 가는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모두 비슷한 성향을 가진 선수들이니 말이죠. 더군다나, 무사 시소코 선수나 은쿠두 선수가 같은 윙어자리에 배치될 수 있다는 사실을 놓고 본다면, 더욱 더 치열해지는 라인업일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만약 드리블러의 성향이 짙은 선수가 영입된다면 어떤 선수를 팔까요? 아무래도 높은 가격에 책정되고, 여러구단에게 러브콜을 받는 선수가 되겠죠. 바로 손흥민 선수입니다.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병역면제의 혜택을 받은 손흥민 선수 (출저 : www.espnfc.com)

많은 팀들의 이적설에 휩싸인 손흥민 선수입니다. 같은 리그의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그리고 분데스리가의 바이에른 뮌헨 등 많은 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죠. 그 덕에 많은 토트넘 팬들은 이적설에 매우 민감한 반응을 보이면서, 토트넘 구단주에게 절대로 그를 팔아선 안된다며 경고를 주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그렇다면, 바이에른 뮌헨에 이적할 수 있는 가능성은 어느정도가 될까요? 또 이적한다면 주전으로 활약할 수 있을까요?

 

이적할 수 있는 가능성은 비교적 낮아보이는건 현실입니다. 먼저, 첫번째로 바이에른 뮌헨이 높은 가격으로 책정 될 것이 뻔한 손흥민 선수를 비싼가격으로 사들인다는 것에 큰 고민이 있을것입니다. 토트넘의 회장 레비는 예전부터 싸게 사들인 선수들을 비싸게 팔아넘기기면서 많은 이득을 취하는 구단으로 아주 유명한데요, 예로들어 루카 모드리치 선수나 가레스 베일 선수를 들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아직 바이에른 뮌헨의 선수단이 거금을 들여 선수를 영입할 정도로 무너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5위로 랭크되어있으나, 부상에서 곧 복귀하는 선수들이 있기때문에 다시 순위에서 금세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되어지고, 영입을 하더라도, 당분간은 적은 가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선수들을 구매할 것이라는 것이죠.

 

손흥민 선수와 델리 알리 선수 (출저 : Sky Sports)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에 이적하게 된다면 충분히 주전으로 활약할 수 있는 능력이 되는 선수입니다. 그리고 차지하게 되는 자리는 프랭크 리베리 선수의 자리가 되겠죠.

 

프랭크 리베리의 선수의 입지는 시즌이 거듭할 수록 좁아지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신이 직접 공격포인트를 올리기 보다는, 다른 선수에게 어시스트하는 횟수가 잦는 플레이를 하였는데, 이번시즌에서 총 9경기 동안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있죠. 경기를 보더라도 현저하게 경기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자리를 대처할 수 있는 선수가 누가 있냐면, 세르지 그나브리 선수 정도인데, 이 선수역시 임팩트가 높진 못하는 수준입니다. 똑같은 위치에 뛸 수 있는 하메스 로드리게스 선수나, 토마스 뮐러 선수도 있지만 주 포지션이 아니기에 제 활약을 하기엔 역부족일 수 있죠. 전문적인 윙어로서, 제 역할을 하는 선수는 로벤이나 코망선수밖에 없기때문에, 이적을 하게 된다면 주전자리가 매우 유력할 수 밖에 없죠. (공교롭게도 뮌헨의 7번은 프랭크 리베리 선수군요.)

 

바이에른 뮌헨에게 손흥민 선수는, 이미 독일리그에서 검증이 된 선수이고, 더 나아가 빠른 경기속도를 가진 프리미어리그에서도 통하는 선수임을 증명한 손흥민 선수에게, 군침을 흘리는 건 당연한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높은 이적료를 반드시 제시할 토트넘이기에 ,바이에른 뮌헨은 이 선수가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대할지도 모를 일이죠.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이적의 가능성이 높다고 점쳐지나요? 아니면 낮다고 점쳐지나요? 손흥민 선수가 더 높은 클럽에 간다면 어디로 갈 것 같나요? 여러가지의 생각을 남겨주셔서, 축구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