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수의 토트넘, 토트넘의 우승가능성에 대해...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손흥민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팀인 토트넘 핫스퍼의 우승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최근 5경기에서, 주축선수들이 이탈하는 바람에 우승경쟁에서 이탈 될 것으로 보여졌던 토트넘이, 손흥민 선수의 단 2골로 인해 승점 6점을 가져가면서, 2위까지 등수가 올라갔었던 토트넘이었는데요,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가 각각 레스터시티 & 뉴캐슬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상당히 재미있는 구도가 완성되었습니다.
2018-2019 현재 순위 (출저 : 위키피디아)
1경기를 덜 치루었긴 했지만, (2019년 2월 4일 기준) 현재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과, 3위에 랭크되어있는 토트넘과의 점수차는 단 4점. 그리고, 맨체스터 시티와는 단 2점의 차이를 가지고 있는 양 팀은, 어느 한팀이라도 패배하거나, 무승부를 기록한다면, 금세 순위가 바뀔 수 있는 현재 상황입니다.
(출저 : The Guardian)
# 리버풀
1월 4일,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했었던 리버풀은, FA컵에서 울버햄튼 상대로 미끄러지며, 최근에는 레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이렇다 할 득점을 보여주지 못했었습니다. 꽤 높은 점수로 맨체스터시티와 2톱 경쟁구도로 갈 줄 알았던 리버풀이 우승에서 조금씩 멀어지기 시작한건 바로 이 때문이기도 하죠.
그래도, 단연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클럽이며,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리버풀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웨스트햄 그리고 본머스와의 대결을 기다리고 있는 리버풀은, 맨체스터 시티와 토트넘 보단 무난한 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저 : Wall Street Journal)
# 맨체스터 시티
지난 12월 23일, 크리스탈 팰리스에게 3점을 내주면서 패배, 그리고 그 다음 경기인 레스터시티에게도 2점을 내주면서 2위로 떨어지게 되었던 맨체스터시티는,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거리를 좁혔으나, 최근 뉴캐슬에게 패배하면서 1위자리를 내어주게 되었죠.
이 이후에, 에버튼과 첼시를 만나게 되어버린 맨체스터 시티는, 약간의 변수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고, FA컵이후에 챔피언스리그와 EFL CUP결승을 앞둔 맨시티는 앞으로 고된 일정을 가지게 될 전망입니다.
(출저 : Ghanasoccernet.com)
# 토트넘 홋스퍼
토트넘의 순위가 매우 경의롭습니다. 토트넘의 주축들이 부상을 당하면서, 순위가 많이 밀리지 않을까 예상을 했었습니다만, 현재 3위에 랭크되어있는 토트넘입니다. 물론, FA컵과 EFL컵을 탈락하면서, 대략 1주일만에 컵 두개를 한꺼번에 잃어버리긴 했으나, 주축선수들이 공백에 비해서 매우 선방했다고 보여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조기복귀한 손흥민 선수의 2골로 인해서, 토트넘은 승점 6점을 획득하며, 토트넘에서 없어선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레스터시티를 끝으로, 챔피언스리그를 준비해야하는 토트넘은 머리가 매우 복잡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짧은 경기에도 불구,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손흥민 선수 (출저 : https://www.premierleague.com)
토트넘 홋스퍼가 우승할 수 있는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는 약간 부정적인 의견을 내비치고 싶습니다. 현재 주축선수들이 대거 이탈한 가운데(케인 & 알리) 유망주 선수들을 임대를 보내는 한편, 선수층이 매우 얇아졌기 때문이죠.
게다가, 이번시즌에는 단 한차례도 영입하지 않으면서, 기존에 있는 선수들로, 한정되어있는 전술을 사용하기때문에, 강팀과의 경기에선 매우 고전적일 수 밖에 없는 토트넘입니다.
토트넘 홋스퍼의 일정 (출저 : https://www.premierleague.com)
해리케인과 델리알리 선수의 복귀가 최대 관점으로 보이는 2월에는, 첼시와 아스날과의 경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를 포기하더라도, 리그우승을 좀 더 목표로 하는게 더 가능성있어보이는 토트넘입니다.
이번기회가 아니면 더 이상 우승을 할 지 모르니 말이죠.
토트넘 홋스퍼의 새로운 경기장 (출저 : Evening Standard)
만약 우승을 하게된다면, 토트넘의 새로운 구장에서 우승을 자축할 수 있게 됩니다. 반세기동안 우승경력이 없는 토트넘은 이번기회로 우승을하게 된다면, 토트넘역사에 오랜기간동안 기억되겠죠. 이미 황금세대 (모드리치-베일)를 지나친 토트넘은, 이번 라인업 케인-알리-에릭센-손흥민이라는 공격진을 가지면서 다시찾아온 황금세대라, 더더욱 관심이 모아집니다.
토트넘의 우승을 기원하며....(출저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