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뉴스

대한민국 : 호주, 벤투호의 첫번째 원정게임 그리고 이청용의 합류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러시아월드컵이 끝난 이후, 새로 부임된 남자축구 대표팀 감독인 파울로 벤투가, 드디어 첫번째 원정경기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럽에서 뛰고있는 주전급 선수인 손흥민 선수와 기성용 선수, 이재성 선수를 제외한 채, 나머지 선수단을 꾸리어 출정하게 되었는데요, 아시안컵을 대비해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 지, 기대가됩니다.

 

호주 VS 대한민국 (출저 : 다음)

 

아시안 컵을 앞두고, 아이러니 하게도 호주와 친선경기를 갖게된 대한민국입니다. 지난, "2015 아시안 컵"에서, 홈구장에서 경기를 치룬 호주에게 아쉽게 패배하면서, 준우승을 기록했던 대한민국이었습니다. 조별리그에서 우승후보 호주를 만나게 되면서, 미리보는 결승전을 치루었던 대한민국은 1-0으로 승리를 가져갈 수 있었으나, 결승에서는 다시한번 그 승리를 맛보지 못한채 눈물을 흘려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2018년 11월 17일, 성인 남자축구 대표팀이 다시한번 호주를 만나게 된건 3년만입니다. 오랜시간이 흐른만큼, 그날의 주역들은 이미 은퇴하거나, 기량이 떨어지면서 합류하지 못했으나, 김영권, 남태희, 박주호 선수가 이번 원정길에 함께 오르면서, 그날의 경기를 되살리며 경기장을 뛰게 될 지도 모를 일이죠.

 

11월 호주 원정 A매치 선수명단 (출저 : KFA)

 

이번에 새로이 명단에 뽑힌 선수들이 눈에 보입니다.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했었던 나상호 선수가 미드필더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고, 경남FC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있었던 전남의 이유현 선수가 새롭이 뽑힌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8 러시아월드컵 출정식을 마지막으로 볼 수 있었던 권경원 선수와 이청용 선수가 이름을 올렸고, 김승대 선수가 오랜만에 명단에 올라온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죠. 황희찬 선수가 이번 명단에 올라왓었으나, 허벅지의 부상염려가 있어서, 이번 원정길에 올라오지 못한것은 아쉬운 부분일 수 밖에 없습니다.

 

손흥민 선수와 기성용 선수, 그리고 황희찬 선수와 이재성 선수가 없는 시점에서, 이 선수들의 빈자리를 누가 메워줄 것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들의 장점이 확실하게 도드라지는 선수들의 공백을 100% 채울 수 없겠으나, 대신해서 운용 할 선수들은 이미 감독의 머리속안에 있겠죠.

 

손흥민 = 문선민/나상호

 

손흥민 선수를 대체 할 수 있는 선수는 문선민 선수나, 나상호 선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팀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공간창출능력이 우수한 손흥민 선수를 닮은 이 두 선수는, 각 소속팀에서 공간을 창출해내어 득점을 많이 기록한 선수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나상호 선수는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과감한 슈팅으로 득점 1위까지 따내었고, 수비 뒷공간을 잘 파고드는 덕택에 꽤 재미를 볼 수 있었죠.

 

나상호 선수 (출저 : 광주일보)

 

기성용 = 정우영/김정민

 

이미 월드컵에서 기성용 선수 대신해서 활약한 적이있는 정우영 선수가 그 대체자입니다. 장현수 선수가 병역비리에 연루되어 대표팀 승선이 불가한 시점에서, 기성용 선수의 위치에 설 수 있는 선수는 정우영 선수와 김정민 선수가 되겠군요. 특히, 김정민 선수는 제 2의 기성용 선수라 불리는 등의 주목을 양껏 받아왔던 선수였는데, 이번 호주와의 경기에서 활약을 할 수 있을 것인지 기대가 모아지는 부분입니다.

 

황희찬 = 나상호

 

손흥민 선수에 이어서 황희찬 선수 또한 나상호 선수가 그 자리를 대처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공을 따내기 위해 돌진하는 모습은 따라갈 수 없겠으나, 그 투지만큼은 나상호 선수또한 부족함이 없습니다. 끝까지 공을 따라가면서 상대를 괴롭히고, 그로인해서 찬스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은, 나상호 선수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재성 = 이청용

 

이재성 선수의 대체자가 이청용 선수라기보다는.... 이청용 선수가 더 우수한 선수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보훔으로 이적한 이청용 선수는, 호주의 로비 크로즈 선수가 부상을 당했을 때 주전을 꿰차면서, A매치 휴식기간 들어가기 전까지 활약하며 좋은모습을 보여주었죠. 특히 한 경기에 3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MOM을 따내기까지한 이청용 선수는, 대표팀에 소집되는건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청용 선수 (출저 : NRZ)

 

주축 선수들이 빠졌다고 해도, 그 자리를 메어줄 수 있는 선수들은 존재합니다. 그리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라고도 생각이 되는 부분입니다. 최근 호주와의 경기에서, 단 한차례밖에 승리하지 못한 대한민국이 이번 친선경기를 통해서 승리할 수 있을것인지 큰 관심을 모으는 반면, 어떤 선수가 경기장에서 모습을 보여줄 지 또한 기대가 됩니다.

 

이번 호주 대표팀도 만만찮은 전력을 가졌습니다. 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과 잉글랜드의 브라이튼, 허더스 필드 등 유럽리그에서 좋은 할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이 대거 합류하면서, 기존에 있던 모습보다는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허나, 월드컵이 끝난 이후, 단 한차례만의 친선경기를 가졌으며, 새로운 멤버들과의 호흡을 맞출 기회가 적었던 호주 대표팀이, 그나마 많은 경기를 뛸 수 있었던 대한민국 대표팀을 상대로 어떤 전략을 가져올 지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2015 아시안컵 결승 (출저 : ABC)

 

11월 17일 토요일 오후 5시 50분에 시작되는 친선경기는, KBS2TV에서 중계예정이며 꼭 챙겨볼 수 있도록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