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어드벤쳐&아케이드

[고전게임] 어쩐지 좋은일이 생길것 같은 저녁, 어쩐지 저녁 (다운로드첨부)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고전게임은 어쩐지 저녁입니다. 사실 풀네임은 어쩐지 좋은일이 생길것만같은 저녁이라는 이름이 있지만, 표지에는 강렬하게 어쩐지 저녁이라는 제목이 눈에띄이는터라, 많은 사람들이 어쩐지 저녁으로 알고 있답니다.

 

어쩐지 저녁 만화책 표지 (출저 : 나무위키)

 

이명진 작가가 어린시절부터 연재해온 이 만화는, 당시 챔프에 실렸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에 인기를 얻으면서 판매수익을 올리게 되었고, 그가 군대에 입대하면서 갑작스럽게 연재가 종료되면서 많은사람들이 그리워했습니다. 이후, TG엔터테이먼트에서 이 만화를 소재로한 게임을 출시하면서, 다시한번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죠.

 

남궁 건이라는 주인공이, 지존고에서 계속 사건에 휘말리게되면서, 다른곳으로 전학가는것에부터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싸움을 자제하기위해 노력을 하던 주인공에게 계속 싸움에 휘말리면서 전개되는 학원물 스토리인데요, 게임으로 구현된 이 만화는, 현재까지도 찾고있고 하고싶은 게임으로 순위가 랭크되어있답니다.

 

 

오래된 컴퓨터안에 많이 설치되어있는 이 게임은, 상대를 처치하면서 나아가는 밸트스크롤 액션게임입니다. 앞서 소개시켜드렸던, 캐디락 & 디노사우르스나, 파이널 파이트, 닌자 베이스볼 배트맨 처럼 동일한 게임진행방법을 가지고 있으나, 한국에서 개발되어 제작된 점은 차이가 있습니다.

 

게임 진행의 화면을 보실 때, 만화에서 갑자기 튀어나온듯한 케릭터들은, 많은 만화 구독자에게 친근감을 줍니다. 동일한 스토리로 흘러가는 게임스토리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에는 한몫했었죠.

 

 

그리고, 그 위의 게임과의 차이점은, 진행하면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던전 & 드래곤즈 처럼, 경험치를 쌓으면서 레벨업이 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확연히 늘어나는 것이죠.

 

그리고, 철권처럼 키워드만 입력하면 무한적으로 나오는 기술콤보는, 많은 사람들의 재미를 얻어가게 해 줍니다.

 

night.vol1.egg
10.00MB
night.vol2.egg
9.71MB

 

 

도스박스로 실행해야 하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