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RPG게임

[고전게임] 용의기사2 - Flamedragon2 최고의 RPG게임 (다운로드첨부)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용의기사2입니다. 대만에서 만들어진 이 게임은, 한국에서도 매우 인기있었고, 한 시대를 주름잡았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용의기사2 로고 (출저 : 나무위키)

 

현재에는 도스박스로 실행이 가능한 이 게임은, 윈도우와 MS-DOS가 병행하던 그 시절, DOS에서 실행이 가능했었으며, 모뎀을 통한 통신으로 극비리에 다운로드가 가능했었던 게임입니다. 파랜드 택틱스처럼, 턴을 돌리면서 적을 처치하는 게임으로, 파랜드 택틱스처럼 아기자기한 케릭터와, 스토리 위주의 플레이 방식보다는, 게임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어진 게임입니다.

 

각 케릭터마다, 전직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필요한 아이템도 어느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것이 있고, 스테이지마다 나오는 케릭터를 흡수하며, 자신이 키우고 싶은 케릭터를 키우는 등의 재미있는 요소들이 아주 많습니다.

 

게임 플레이 (출저 : BitBalloon)

 

대만에서 넘어왔고, 오래전에 번역되어서 출시된 게임이라서, 번역의 퀄리티는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플레이하면서 쉽게 넘어가지못하는 부분은 없으며, 각 플레이마다 공량집이 필요할 만큼 난이도 있는 게임임을 보여줍니다.

 

스테이지가 넘어가면 이 전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없기때문에, 숨겨져있는 보물상자나, 레벨업이 필요한 시점에는 꼭 해주고 넘어가는등 고난이도의 스킬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위해 필요한 조건들이 있기때문에, 꼭 파악하고 플레이를 진행해야만 하죠.

 

(출저 : Mod DB)

 

많은 케릭터와 많은 직업을 가지고 있는 이 게임의 묘미는, 각 케릭터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고, 숨겨진 아이템을 통해 최고의 케릭터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큰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교적 현재의 게임에 비교하면 화려하지 않으나, 도스게임으로 치면 매우 화려한 이 게임은,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 마다, 성취감을 보여줍니다.

 

여기까지 용의기사2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는 다운로드파일을 첨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fd2.zip
8.2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