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RPG게임

[고전게임] 천지창조 - 테라니그마라, 모르는 사람이 없는 게임 (다운로드첨부)

이번 고전게임은 바로 "천지창조(Terranigma)"입니다.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테라니그마라고 불리는 이 게임은 우리나라에는 천지창조로 불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천지창조 게임 표지 (출저 : 위키피디아)

 

게임 사 "퀸텟(Quintet)"에서 개발하여 에닉스와 닌텐도에서 최초 발매하기 시작한 이 게임은, 슈퍼패미콤에서 실행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스1 & 이스2를 개발했었던 개발진들이 나오면서 만든회사가 퀸텟인데, 이스시리즈에서 흥행했었던 게임을 다시만들어보고자, 많은 게임을 발매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천지창조입니다.

 

퀸텟에서 만들어진 게임은 일루젼 오브 가이아, 액트레이저, 소울 블레이저 등의 게임을 만들었지만 흥행하기엔 역부족이었고, 그마나 발매한 천지창조가 흥행에 조금 성공하는 듯 싶었으나, 당시 플레이스테이션이 발매됨과 동시에 묻혀버린 불운의 명작중 하나입니다.

 

천지창조 게임 플레이 (출저 : 위키피디아)

 

간단한 조작법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게임을 진행하기에 무리가 없으나, 장대한 스토리와 나름 머리를 써야지만 스테이지를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은 충분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이미 이스이터널 시리즈를 제작했었던 제작진들이 그 방법을 이 천지창조라는 게임에 도입을 했고, 추가적으로 더 개선한 모습도 보여주는 듯 했습니다.

 

전반적인 스토리의 내용은 제목의 이름처럼 다시 천지를 창조하다, 원래의 상태로 되돌린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주인공인 아크가 자신의 실수로 판도라의 상자를 열게되면서, 모든 사람들이 얼어붙으며 세상이 정지하게 되는데, 스테이지를 격파하면서 그 얼어붙은 도시와 사람들을 원래대로 돌이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

 

(출저 : Emuparadise)

 

아이템들도 다양합니다. 비교적 많은 방어구와 무기아이템, 그리고 특수아이템 이렇게 3개의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으며, 시기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게임에대한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고, 아래에는 천지창조의 게임다운로드입니다. 다운받으셔서 압축을 풀고, LORD에서 TERRA파일을 실행하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천지창조.zip
3.27MB

실행기는 Sens-9x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