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어드벤쳐&아케이드

[고전게임] 버블보블(보글보글) - Bubble bobble (다운로드 첨부)

이번에 포스팅할 게임은 바로, 버블버블, 보글보글, 보블보블 등 수많은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버블보블입니다. 꽤 오래전에 만들어진 이 게임은 아주 다양한 게임으로 진화되어서 발매되었는데, 그 기반이 될 수 있었던 건 바로 버블보블입니다.

 

버블보블 게임 로고 (출저 : Adam Dawes)

 

일본 게임회사 타이토에서 만들어진 버블보블은, 1986년에 발매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1950년대에 설립된 타이토 게임회사는, 현재에는 이름이 변경되어 키즈카페 등 업종을 변경하면서 알려져있는데요, 초기의 타이토는 많은 게임을 발매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버블보블이 발매된 이후, 뉴질랜드 스토리라는 게임을 발매하면서 아기자기한 게임을 다시한번 만들어 냅니다. 그 이후에도 수 많은 게임들을 발매를 하지만, 버블보블만큼 인기를 끌진 못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출저 : 위키피디아)

 

중독될것만 같은 BGM은, 게임 시작 후 부터 게임이 끝날 때 까지 똑같이 흘러나오는데요, 이 사운드는 버블보블의 대표적인 BGM이 되었습니다. 입에서 나오는 거품을 몬스터에게 발사하면 몬스터가 거품안에 갇혀서 둥실둥실 떠오르는데요, 이러한 컨셉이 매우 귀여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귀여운 뒤자인 뒤로, 난이도는 매우 어려운 게임인데요, 스테이지를 하나하나 지나갈 때 마다 점점 더 어려워지며, 2명이 게임을해도 깨기 어려운 극악의 난이도를 가진 게임입니다.

 

 

비밀의 방 (출저 : We Love the Arcade)

 

20스테이지까지 죽지 않고 플레이를 하면 비밀의 방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이 생기는데, 들어가게되면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알 수 없는 문자들이 새겨져있는데, 이 암호를 해독하면 우정의 힘을 써서 나와 싸우자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시작할 때, 일정한 커멘드를 입력하면, 기존에 클리어하는 엔딩과 전혀 다른 엔딩이 나오게되는데, 이런 요소도 버블보블이 주는 게임의 즐거움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배드앤딩 (출저 : www.vgmuseum.com)

 

아래에는 추억의 게임인 버블보블을 실행할 수 있는 룸파일을 아래에 첨부해 두었습니다. 다운로드 하셔서 오랜만에 즐거운 BGM과 추억의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실행기는 마메플러스입니다!)

 

bubble.zip
5.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