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총기류&파츠 소개

[배틀그라운드] 벨기에에서 만들어진 돌격소총, SCAR-L!!!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총기는 바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스카, "SCAR-L" 입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M416만큼이나 사랑받고있는 SCAR-L은, 어떤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는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에 만들어지면서 현재까지도 쓰여지고있는 이 총은, "FN SCAR(Fabrique Nationale Special Operations Forces Combat Assault Rifle)"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1889년에 벨기에 정부에서 설립되어졌던 "FN Herstal"은, 많은 총기류들을 개발했었는데요, 대한민국에서 K3소총 또한 이 회사에서 개발되어진 총을 모티브로 삼았고, 배틀그라운드에 구현되어있는 M249총 역시 이 회사에서 개발되어진, M240을 모티브 삼아서 만들어진 미국제 총입니다. 심지어, 2차세계대전에서 가장 좋은 총을 개발했던 회사로 잘 알려져있어서, 총기에 대한 평판은 매우 우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L버전, 아래 H버전. (출저 : Battlefield Wiki - Fandom)

 

사실 SCAR는, 많은 시리즈를 보유하고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 총은 SCAR-L 버전으로, L은 LIGHT라는 이름을 따서 사용되어졌죠. 비교적 가벼운 버전인 이 총은, 돌격소총이라 불려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SCAR-H 버전은, H는 HEAVY라는 뜻으로 전투소총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쓰여지고 있답니다.

 

비교적 많은 탄을 보유할 수 있는 L버전은, H버전처럼 움직이면서 높은 화력을 낼 수 있진 못합니다. 즉, H버전은 초 단거리에 아주 적합하나, L형은 장기전으로 돌입해서 사용하기엔 적합한 것으로 쓰여져 있으며, 이 두 버전모두 미군에 의해 쓰여지고 있다고 합니다. DMR버전과 소형화 버전도 있습니다만, 주로 알려진건 이 두 모델이라고 전해지네요.

 

SCAR-L (출저 : https://pubg.gamepedia.com)

 

게임에서도 구현되었지만, 실제로도 5.56mm탄을 사용하고있으며,(H버전은 7.62mm탄을 사용)분당 550발에서 600발정도의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총 30발의 탄창을 가지고 있으며, H버전보다는 조금 유효사거리가 낮은 것을 보여줍니다. 미군을 위해 개발되어진 이 총은, HK416(M416)과 마찬가지로, 시범용으로 쓰여졌으며, 현재는 상용화되어 많은 나라에서 쓰여지고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대한민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CAR-L에 부착가능한 파츠 (출저 : https://pubg.gamepedia.com)

 

M416전용 개머리판을 뺀 나머지 파츠들은 모두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패치된 이후에 8배율 이상의 배율은 사용하지 못하며, 최대 6배율까지 사용가능하도록 되어져 있답니다.

 

(출저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Wiki - Fandom)

 

M416과 SCAR-L의 데미지 및 연사력 비교입니다. 모든것이 M416이 뛰어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차이는 없으며, 오히려, SCAR-L가 반동이 덜 심하다는 평가도 있기때문에, 사람들의 입맛에 따라 쓰여지고 있는 총기류들입니다.

 

여기까지 SCAR-L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