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시뮬레이션

[고전게임] 삼국지6 - 모니터로 천하를 호령하라!! (다운로드첨부)

강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게임은 바로 삼국지6 파워업키드입니다. 책이나 티비로만 보던 삼국지를 컴퓨터로 플레이하면서, 더 디테일한 역사를 알 수 있게 되었는데요, 코에이의 획기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삼국지 6 (출저 : 나무위키)

 

일본의 코에이에서 삼국지를 처음 게임화해서 제작되었는데, 오늘 소개할 게임은 바로 여섯번째 시리즈의 게임입니다. 삼국지 5가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것에 이어, 좀 더 나은 그래픽으로 호평을 받는 한편, 시스템적으로 이전의 버전보다는 못하다라는 평을 받기도 합니다.

 

짧은 시나리오와 통상 시나리오로, 역사를 바탕으로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으며,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파워업키드에서는 시나리오가 몇가지 더 추가된 것이 눈에 띄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만들어낸 장수를 플레이할 수 있고, 역사속으로 녹아들게 하면서 마치 역사의 한 인물처럼 만드는 것도 가능했죠.

 

삼국지 인물들 (출저 : isukim.com)

 

삼국지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대거 구현되어있습니다. 역사적인 사실을 어느정도 반영하였고, 여성과 닮아보이는 육손의 모습또한, 잘 구현되어있죠. 촉,오,위나라의 장수들 뿐만아니라, 동탁,여포, 여성케릭터로 유명한 초선까지도 제대로 구현되어있고, 시나리오 상 아주 중요한 케릭터라 볼 수 있습니다.

 

장수들뿐만이 아니라, 삼국지에서도 나오는 보물들또한 구현되어있는데요, 여포의 적토마, 유비의 자웅일대검 등 가슴설레게 하는 보물들이 잘 구현되어 있답니다.

 

삼국지 6의 게임 플레이 장면

 

삼국지6 파워업키드를 통해서 천하를 호령해보시는게 어떠신가요? 자신이 삼국지의 영웅이되어 좋아하는 장수들과 나라를 다스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들입니다. 1번부터 6번까지 다운받으시고, 실행파일은 SAM6.EXE 입니다. 즐거운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 ^^

 

삼국지6 파워업키트.vol1.egg
10.00MB
삼국지6 파워업키트.vol2.egg
10.00MB
삼국지6 파워업키트.vol3.egg
10.00MB
삼국지6 파워업키트.vol4.egg
10.00MB
삼국지6 파워업키트.vol5.egg
10.00MB
삼국지6 파워업키트.vol6.egg
6.7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