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러시아월드컵]선수분석, 필생즉사 필사즉생, 김영권!!!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 김영권 선수를 마지막으로, 러시아월드컵의 선수분석은 더이상 하지 않도록 할 예정입니다. 김영권 선수를 사실 장현수 선수와 함께 소개시켜드리려고 했으나, 자료가 방대해지고, 특히 장현수 선수에대한 하고 싶은 말들이 많아서 따로 다루게 되었습니다.

 

김영권 선수 (출저 : KFA)

 

이번 월드컵에서 최종명단으로 발탁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의문점을 가졌던 선수입니다. 하지만, 스웨덴전을 시작으로 멕시코, 독일전에서 최고의 디펜더모습을 보여주면서, 매우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주었죠. 사실 이 선수는 수비력뿐만이 아니라, 킥력과 빌드업능력도 겸비한 선수입니다.

 

이 선수가 결정적으로 비난을 받게된 이유 중 하나는, "관중의 함성소리때문에,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웠다"라는 한마디가 많은 팬들이 등을 돌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슈틸리케 감독 시절의 후반기와 신태용 감독 새로부임한 때 부터 자신의 옷과 잘 맞지 않는 윙백을 겸비하면서 경기에 나가게되면서, 발이 빠른 측면 공격수에게 뒷공간을 그대로 넘겨주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하지만, 이번엔 달랐습니다. 매우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면서, 상대의 공격을 모두 끊어버렸고 킹영권, 베르통권이라는 별칭까지 얻게 되었죠.

 

0

 

독일전에서도 보여주었던 이런 멋진 클리어링은, 스웨덴부터 시작해서 멕시코까지 여러팀들에게 증명해 보였습니다. 이 선수가 중국리그에서 뛰는게 믿겨지지 않을만큼의 실력을 보여주면서, 스카우터의 눈에 띄였다면 분명 더 좋은 리그로 진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0

 

발재간이 좋기때문에, 공격적인 모습을 몇차례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수비수가 가져야할 빌드업능력도 겸비하고있어서, 4백 리베로타입의 전술이나, 3백 전술등 여러 전술에 안성맞춤인 선수 중 하나죠.

 

0

 

간혹, 김영권선수가 크로스를 올리거나, 프리킥을 차는 모습도 몇차례 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골도 기록할 수 있는 선수이기때문에,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선수 중 한명입니다. 위의 장면은 아시안컵에서의 득점장면인데, 이정협선수의 헤딩이 그대로 김영권 선수에 발에 걸리면서 구석으로 차 넣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발재간이 있고, 수비력도 있어서 발군의 실력을 가진 선수입니다.

 

0

 

독일전에서 짜릿한 득점의 주인공인 김영권 선수의 모습입니다. 김영권선수는 골을 넣을 줄 아는 수비수입니다. 뒷공간에서 때리는 슈팅도 괜찮고, 넘겨주는 빌드업도 나쁘지 않은 선수입니다. 다만, 여태 비난을 받은 이유중 하나가, 슈틸리케 감독이 하락세가 이루질 무렵, 대표팀 선수들을 주기적으로 교체되었고, 그 영향이 바로 수비수에게 넘어가게 되어버렸다고 전 생각합니다. 그런 영향을 묵묵히 이겨낸 김영권 선수입니다.

 

여기까지 김영권 선수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로써, 러시아월드컵의 선수분석은 마무리하고, 2018아시안게임에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