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 16] 러시아월드컵, 16강대진표 확정!! 최고 득점자는??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2018 러시아월드컵의 16강 대진표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에 더불어, 현재 조별리그까지 어느선수가 득점순위에 올라왔는지에 대해서 같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6강 진출국 대진현황 (출저 : 위키피디아)

 

 

# 우루과이 VS 포르투갈, "7월 1일 03:00 (일요일)"

 

그룹 A조에서 3경기 전승을 거둔 우루과이가, 세계적인 월드클래스 선수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의 포루투갈을 상대합니다. 그룹 B조에서 모로코에게 1승과 스페인과 이란에게 각각 무승부를 기록했던 포루투갈은 2위로 머물게되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우루과이와 함께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우루과이의 수아레즈 선수와 포루투갈의 호날두 선수의 맞대결에서 과연 누가 승리할지 주목이 갑니다.

 

(출저 : Breaking News Updates | Latest News Headlines)

 

 

# 프랑스 VS 아르헨티나, "6월 30일 23:00 (토요일)"

 

그룹 C조의 부동의 1위 프랑스와 지옥에서 돌아온 D조의 2위 아르헨티나가 6월 30일 토요일에 맞붙게되었습니다. 단 한패도 없었던 프랑스와, 이미 크로아티아에게 뼈아픈 패배를 당한 아르헨티나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프랑스의 경기력은 조별리그에서 완전한모습을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호주와 페루상대로 단 1골차로 진땀승을 거두었었고, 덴마크와도 졸전을 펼쳤던 프랑스가,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절박함을 보여주었던 아르헨티나가 프랑스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출저 : Goal.com)

 

여기서 승리한팀이 8강에오르게 될 것인데, 만약 포루투갈과 아르헨티나가 나란히 8강에 오르게된다면, 월드컵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리오넬 메시 선수의 맞대결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브라질 VS 멕시코, "7월 2일 23:00 (월요일)"

 

그룹 F조에서 한국에의해 강제로 16강에 진출한 멕시코와, 그룹 E조에서 조 1위를 달성하면서 올라온 브라질과 한판승부를 벌이게 됩니다. 간결하고 깔끔한 축구를 구사하는 브라질과, 빠른역습을 통해서 독일을 무너뜨린적이 있는 멕시코가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미 2014년에 멕시코와 브라질이 한번 맞붙었을때에는 멕시코가 패배하면서 브라질이 승리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복수를 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 주목됩니다.

 

(출저 : Sports Illustrated)

 

 

#벨기에 VS 일본, "7월 3일 03:00 (화요일)"

 

잉글랜드를 마지막으로 격파한 뒤, 조 1위로 진출한 벨기에와, 실리를 추구했던 일본의 맞대결이 펼쳐집니다. 전력상 후퇴의 전술을 사용했다고 전해지는 일본이, 잉글랜드를 꺽고 올라온 벨기에를 이길 수 있을지, 아니면 패배를 기록하게될지 관심이 주목됩니다.

 

(출저 : Welingelichte Kringen)

 

 

#스페인 VS 러시아, "7월 1일 23:00 (일요일)"

 

그룹 B조의 1위 스페인과, 이번 월드컵 개최국이자 당당하게 16강진출을 한 러시아의 맞대결이 7월이 시작되는 날 시작됩니다. 지난 우루과이전에서 많은 골을 실점하면서 사기가 조금 꺽였던 러시아지만, 이번 홈개최국의 이점이 있기때문에, 최강국인 스페인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쳐줄지 주목됩니다. 그에 반하여, 스페인은 포루투갈과 무승부, 이란과 모로코에게 승점을 따내었지만, 끝까지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16강부터 경기력이 회복이 될 지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출저 : VOX Cinemas)

 

 

#크로아티아 VS 덴마크, "7월 2일 03:00 (월요일)"

 

그룹D조에서 아르헨티나를 3:0으로 격파하고, 나이지리아,아이슬란드에게 2골이상 넣어주면서 3경기 7골을 몰아넣고있는 최고의 공격률을 자랑하는 크로아티아와, 그룹C조에서 호주와 페루를 딛고 올라온 덴마크가 서로 맞붙게되었습니다. 사실상 최고의 스쿼드를 가지고있는 크로아티아와, 오랜만에 16강을 올라온 덴마크가 어떤 경기를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출저 : Football365)

 

토트넘에서 뛰고있는 에릭센선수와, 레알마드리드에 오기전에 토트넘에서 활약했었던 모드리치선수의 중원에서 대결에서 과연 중원은 누가 지배할 것인지, 경기를 볼 때 주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스웨덴 VS 스위스, "7월 3일 23:00 (화요일)"

 

이변을 가져온 그룹 F조의 1위 스웨덴과, 그룹 E조의 브라질에게 밀려 2위를 기록한 스위스간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피파랭킹은 스위스가 더 높으나, 만만찮은 전력을 가진 스웨덴또한 만만찮습니다. 하지만 서로 뛰어난 조직력을 가지고 있는 팀이기에, 어느팀이 더 조직력을 끌어올려 승부를 볼 것인지 주목이 됩니다.

 

(출저 : PNG Mart)

 

 

#콜롬비아 VS 잉글랜드, "7월 4일 03:00 (수요일)"

 

그룹H조의 1위 콜롬비아와, 그룹G조의 2위 잉글랜드가 서로 맞붙게 되었습니다. G조 1위에 올라가게되면, 스페인,포루투갈,아르헨티나,프랑스,브라질 등 축구강호들이 포진되어있는 그룹과 결승까지 함께가야하기 때문에, 이미 16강진출이 확정된 잉글랜드와 벨기에가 서로 2위를 하기 위해 다툰다는 외신보도가 있었는데요, 그 속내는 알 수 없으나, 마지막 벨기에와 잉글랜드의 대결에서 잉글랜드가 패배함에따라, 콜롬비아와 함께 맞대결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저 : Casino Pub)

 

여기까지 16강을 진출한 팀들의 포스팅입니다. 아래에는 2018년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까지의 골 득점 순위표 입니다.

 

5골 : 헤리케인

 

4골 : 로멜로 루카쿠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3골 : 데니엘 체리셰프 , 디에고 코스타

 

헤리케인 선수가 파나마상대로 헤트트릭을 기록하고, 튀니지상대로 2골을 넣다보니 5골로 득점순위가 올라갔습니다. 반면, 로멜로 루카쿠 선수 또한, 튀지니와 파나마상대로 좋은 득점을 올리면서 4골까지 기록하였죠. 비교적 약체가 섞여있는 그룹 G조의 선수들이 득점을 많이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스페인과 모로코상대로 4골을 기록하면서 약간 질이 조금 다른 득점입니다. 앞으로 16강, 8강 등 시간이 지날 수록 득점순위가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됩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