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9-2020 유로파&챔피언스리그

[챔피언스리그결승] 토트넘 vs 리버풀, 경기전 보면 더 재미있는 내용.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챔피언스리그 결승! 토트넘과 리버풀 관련된 내용입니다!!

 

 

드디어 몇일남지 않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이 기다리고있습니다. 그 전에,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 사실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 몇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극적으로 올라온 두 팀, 드라마틱 할 수 밖에없는 토트넘과 리버풀...

 

극적으로 결승까지 올라온 두 팀입니다. 특히, 4강전에는 양 팀 모두 우승할 수 있는 확률이 5%도 되지 않았던 팀이었는데, 결국 양팀 중 한팀은 우승을하고 챔피언스리그 컵을 차지하게 됩니다.

 

리버풀FC와는 다르게, 토트넘핫스퍼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은 물론이고, 결승까지도 올라가지 못했었던 팀입니다. 그에 반하여 리버풀은, UEFA 챔피언스리그 5번 우승(명칭이 현재로 변경된 뒤에는 1번), 준우승을 3차례 했던 팀이죠.

 

GROUP B에서 2위를 차지한 토트넘과 GROUP C에서 2위를 차지한 리버풀 (출저 : 위키피디아)

위의 사진처럼, 조별리그에서 2위를 기록했었던 팀이 결승으로 진출했다는것이 극적으로 올라왔다고는 표현하지 않겠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각 그룹별 2위와 3위는 승점이 같습니다. 그 뒤에, 골 득실차를 보려고 했더니, 골 득실차 또한 같습니다. (그룹 B = 토트넘 핫스퍼 , 인터밀란 : -1 / 그룹 C = 리버풀 , 나폴리 : 2)

 

단순히 득점 기록으로 승부를 따지기 시작했는데, 가까스로 올라간 것이 토트넘과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그렇게 올라온 토트넘은, 독일리그에서 당시 1위를 기록하고있었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승리한 뒤에 8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만나게 됩니다. 잉글랜드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강한팀이라고 할 수 있는 맨체스터를 상대로 토트넘 스타디움에서 승리를, 맨체스터 시티 스타디움에서 4-3으로 패배하였지만, 원정 다득점으로 인해서 토트넘이 4강으로 진출하였죠. 이 과정에서도 후반 인저리타임에 맨시티의 스털링 선수가 득점에 성공하지만 OFFSIDE라는 VAR로 인해, 골이 무산되며 극적인 4강 진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출저 : Daily Express

그리고, 4강에서 만난 아약스에게 토트넘 홈구장에서 1-0으로 패배한 뒤에, 아약스 홈구장에서 전반 45분에 2골을 허용하면서, 패색이 짙어갈 무렵에 후반 30분동안 3골을 내리꽃으면서 4-4로 동률, 원정 다 득점으로 인해 또 다시 진출하게 됩니다.

 

출저 : Washington Post

그에 반하여 리버풀은, 그룹에서 1위로 진출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고, AS로마를 꺾고 올라온 언더독 FC포르투를 상대로 큰 점수차로 승리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 만난 팀은 바르셀로나인데, 캄프 누에서 바르셀로나는 리버풀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3-0이라는 스코어를 달성하게 됩니다. 설상가상으로 부상으로 주축선수들이 이탈된 리버풀은 자신들의 홈구장인 안 필드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경기를 진행하게 되죠.

 

경기 초반 7분만에 오리기 선수가 득점에 성공하여 빠르게 스코어를 따라잡는가 싶었으나, 그것으로 끝이었습니다. 후반전이 시작한 뒤에서야 2분만에 2골을 기록하고, 후반 79분에 첫 득점에 성공한 오리기 선수가 다시 득점에 성공하며 총 스코어 4-3으로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죠.

 

출저 : Zimbio
최종 스코어 (출저 : 위키피디아)

 

2. 잉글랜드팀이 나란히 결승에 올라간 사례가 있을까?

 

있습니다. 가장 최근이자 마지막에 이루어졌었던 경기는 2007-2008 UEFA 챔피언스리그입니다. 당시에도 잉글랜드팀이 총 4팀이 16강에 진출했었는데, 그 명단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스날, 리버풀, 첼시가 나란히 명단에 올렸으며, 4강에는 총 3팀이 진출하면서, 잉글랜드의 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시즌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승리했었고, 반데사르의 미친 선방으로 첼시를 상대로 승리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2007-2008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ootball Tripper)

 

3. 결승 직관 티켓이 무려....1,000만원???

 

챔피언스리그 결승티켓을 구하는건, 하늘의 별따기라고 합니다. 타 조별리그 및 토너먼트 티켓과는 달리 결승티켓은 공식적으로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일반인들이 티켓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UEFA 공식 홈페이지 추첨에 응모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것, 당첨될 확률이 현저하게 낮을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결국, 다른길을 택하려면, Stubhub(스텁허브) 같은 티켓 재판매 사이트에서 구매를 해야하는데, 그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재 구매를 하려면 적게는 200만원에서 만헥는 2,000만원까지 넘어간다고합니다.

 

 

4. 2018-2019 챔피언스리그는 어디서 할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홈구장이라 할 수 있는 완다 메트로 폴리타노(Wanda Metropolitano)에서 진행합니다. 이 경기장의 이름은, 중국의 기업 완다 그룹이 경기장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면서 만들어진 이름이고, "Estadio de La Peineta" 를 별칭으로 사용하는데, 스페인어로 빗이라는 뜻을 가젺다고 합니다.

 

4성급 구장이며, 67,703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가지고 있고, 지붕 전체가 지붕으로 덮여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경기장 안에는 귀빈 7,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이 설치되어있으며, 자동차 4,000대를 외부에 주차할 수 있을만큼 매우 큰 구장이라 볼 수 있습니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출저 : The New Barcelona Post)

5. 자, 그럼 자세한 경기 날짜와 중계는 어디서??

 

챔피언스리그결승 중계는 SPOTV와 네이버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SPOTV에서는 이영표 특별 해설위원&양동석 캐스터, 장지현 해설위원&김명정 캐스터 둘중 하나를 선택하여 듣고싶은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영표 해설위원이, 토트넘에서 뛴 적이 있기에 편파해설을 할 수 있다고 밝힌 바가 있어서, 토트넘을 응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영표 해설위원의 중계를 들으면 되겠네요!

 

※ 중계라인

SPOTV, SPOTV ON - 이영표 특별 해설위원&양동석 캐스터

SPOTV2, SPOTV+, SPOTV ON2 - 장지현 해설위원&김명정 캐스터

 

2019-06-02 일요일, 새벽 4시, 토트넘과 리버풀 경기! 과연 누가 승리를 거두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