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RPG게임

[고전게임] 영웅전설1 - DragonSlayer, RPG최고게임 (다운로드첨부)

이번에는 팔콤에서 출시된 게임인, 영웅전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아래에는 해당 다운로드파일이 있으며, 도스박스를 이용해서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영웅전설 (출저 : 나무위키)

 

드래곤슬레이어로 잘 알려진 영웅전설 시리즈 1편은, 1989년도에 니혼 팔콤에 의해 제작되어서 일본전역으로 출시가 되었고, 우리나라에 들어온건 1996년이 다 되어서야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들어오면서, 한국어버전으로 변역되어서 들어왔으며, 들어왔을때엔 여러 게이머들에게 가슴을 두근거리기에 충분했던 작품이었죠.

 

당시에는 괜찮았던 게임 진행방식과 스토리가 있어서, 플레이함에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만, 현재의 시점에서 봤을때엔 좋지 못한 그래픽인건 어쩔 수 없는 사실입니다. 동시대에 발매된 포켓몬스터나, 그 이후에 발매된 천지창조에 비해선 떨어지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으나, 그래도 충분히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었죠.

 

(출저 : Games4Win)

 

전투방식의 모션은 따로 없습니다. 적의 동선을 피해서 길을 찾아야만하고, 만약 적의 동선과 겹쳐졌을시에는 불가피하게 적들과 전투를 해야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왼쪽에는 플레이의 이동화면을 볼 수 있고, 오른편에는 스테이지상황과, 자신과 함께하는 동료들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단조로운 플레이 방식이지만, 탄탄한 스토리 덕택에 여러 플레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레벨업이 진행될때마다, 스텟을 지정해서 올리는 식의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마법을 직접적으로 배우는 등의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출저 : Games4Win)

 

여기까지 영웅전설 1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는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을 아래에 첨부해 두었으니, 다운하셔서 플레이하시고, 실행파일은 GAME파일이 되겠습니다.

 

MS-DOS버전인지라, 도스박스를 활용해서 실행시키시길 바랍니다.

 

hero1.zip
5.7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