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RPG게임

[고전게임] 파랜드 스토리 - FARLAND STORY (다운로드 첨부)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파랜드 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오사카에 위치한 한 기업인 "TGL 사"에서 제작되어진 RPG 게임입니다. "TGL(Technical group laboratory)" 는 파랜드시리즈 뿐만이 아니라, 마법사가 되는 방법 등 가벼운 RPG 및 시뮬레이션 작품을 제작하여 일본뿐만이 아니라 전국으로 인기를 끌면서 유명세를 탔었던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는 코에이(삼국지 시리즈)와 팔콤(메가맨 등)과 함께 PC게임제작 회사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회사이며, 현재에는 엔터그램으로 이름을 변경했지만, 오래전부터 게임을 했다면 TGL이라는 회사이름이 더욱 익숙할 것입니다.

 

 

고전게임 답게, 현재에는 볼 수 없는 그래픽을 구현하고 있습니다만, 당시에는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전투등으로 인기를 끌었었고, 덕분에 여러 후속작들이 나올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일본에서는 수많은 SRPG게임이 많이 등장했었지만, 한글화된건 몇 없었는데요, 그 중에 파랜드시리즈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파랜드 후속작으로 무려 8개의 시리즈가 존재하며, 그 외전으로 파랜드 사가(우리가 알고있는 파랜드 택틱스), 오딧세이 그리고 심포니가 있습니다.

 

파랜드 스토리 1의 대략적인 내용은, 아크와 그의 동료들이 마왕을 물리치고 세계평화를 얻는 진부한 이야기이지만, 워낙 게임내용이 재미있기에,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지루하진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주인공 아크가 사망하게되면 게임이 끝나게되는 룰을 가지고 있죠.

 

해당 게임은, 도스용으로 만들어졌지만, 윈도우에서도 구동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압축파일을 풀어서 실행해보시고, 안되시면 도스박스로 구동하시면 되겠습니다!

 

FARLAND STORY.zip
3.0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