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RPG게임

[고전게임] 삼국지 영걸전, 코에이 RPG게임 - 三國志 英傑伝 (다운로드 첨부)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삼국지 영걸전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삼국지 영걸전 (출저 : 나무위키)

 

1995년 코에이에서 제작한 RPG게임입니다. 삼국지 공명전에이어, 삼국지 조조전까지 이어지는 시리즈 게임 중 가장 최초 작품이라 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위나라 군주 유비가 주인공이 되겠습니다.

 

1995년에 발매한 이후에, PC버전으로 재 발매가 되었고, 그 후에 아직까지도 기억되고 회화되고 있는 고전게임 중 하나이며, 삼국지라는 스토리를 좋아하는 아재라면, 한번쯤은 해봤을 게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 화면 (출저 : 클리앙)

 

플레이어 턴과 적 턴이 번갈아가면서 진행 할 수 있는 RPG(SRPG)인데요, 조금 특이한 점은 공격시에 적팀이 반응을 안한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전술적으로 고민을 하며 즐기기에 충분한 게임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책이나, 만화로 봤었던 삼국지의 장수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점에서 설레이게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주요한 전투도 참여할 수 있으며, 목적을 달성하면서 이해하는 스토리도 할 수 있겠죠.

 

삼국지 영걸전 게임 화면.

하지만, 게임을 미리 알고 스토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음 스토리에 장수가 죽게되는 스토리라면, 그 장수를 어느정도 키워두고, 보내줘야되겠죠. 애써키워둔 장수가 사망하게 되면, 허탈할 수 있기에, 공략법을 참고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hero.zip
2.89MB

 

다운로드하시어 즐거운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