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전게임/RPG게임

[고전게임] 삼국지 조조전, 코에이 RPG 명작게임 (다운로드첨부)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일본의 코에이사에서 제작되어져 넘어오게된 삼국지 조조전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삼국지 조조전 (출저 : 위키피디아)

 

꽤 오래전에 출시되어졌던 삼국지 조조전은, 현지팬 뿐만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입니다. 중국의 위&초&오나라가 현존해 있을 때를 배경으로한, 삼국지를 배경으로 만들어낸 게임이며, 플레이어는 위나라의 수장 조조를 플레이하게 되죠. 게임 플레이 방법에 따라, 사실적인 스토리가 변형되기도 하며, 변형없이 스토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의 특징으로, 파란게이지와 빨간게이지가 있는데, 이 게이지가 스토리를 반영하며, 게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각 스테이지별로 유명했던 전투들과, 장면들을 그리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게임플레이하면서 즐길 수 있는 묘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출저 : Deskgram)

 

아주 단조로운 그래픽과, 플레이방식은, 이 게임이 얼마나 역사가 깊은 게임인지 가늠하게 됩니다. 그러나, 게임자체는 절대 지루하지 않으며, 플레이하면서 삼국지를 배경으로 활동했었던 인물들을 알 수 있어서, 재미가 가미되는 부분입니다.

 

위나라뿐만 아니라, 촉나라,오나라, 동탁과 여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인물들이 위나라의 수장 조조와 어떤 갈등이 있었는지도 잘 나타내는 부분이 칭찬해 주고 싶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저 : gameY)

 

추억의 향기를 다시 느끼고 싶다면, 아래의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모든 압축파일을 같이 푸시고, 셋업파일을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해당 파일은 립버전이니, 참조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삼국지 조조전.vol1.egg
10.00MB
삼국지 조조전.vol2.egg
10.00MB
삼국지 조조전.vol3.egg
10.00MB
삼국지 조조전.vol4.egg
10.00MB
삼국지 조조전.vol5.egg
10.00MB
삼국지 조조전.vol6.egg
10.00MB
삼국지 조조전.vol7.egg
10.00MB
삼국지 조조전.vol8.egg
10.00MB
삼국지 조조전.vol9.egg
0.1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