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기성용, 뉴캐슬 유나이티드에서 주전으로 뛸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오늘 새벽에, 대한민국의 기성용 선수가 잉글랜드의 북부지방에 있는 뉴캐슬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는 오피셜 뉴스가 많은팬들에게 다소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기성용 선수 (출저 : Daily Star)

 

런던을 연고지로한 클럽을 물색한다는 여러 외신의 뉴스에 반하여, 런던과는 꽤 멀리 떨어진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이적을 성공한 기성용 선수는, 2년계약을 마치고, 뉴캐슬의 중원을 맡게 되었습니다. 러시아월드컵을 끝마치고, 선수들과 한국으로돌아가지 않고, 영국으로 볼일을 보러간 기성용선수는, 뉴캐슬에 도착한 이후에 메디컬 테스트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직 셔츠넘버를 부여받지 못했던 기성용선수는, 어떤 등번호를 사용할지도 주목이 갑니다. 선더랜드와 스완지 시티때, 4번의 등번호를(한 때, 24번의 등번호도 사용했었죠.) 달았었는데요, 현재 뉴캐슬에도 4번의 등번호가 비어있는만큼, 그 번호를 유지하면서 사용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출저 : Football Store)

 

뉴캐슬의 감독직을 맡고있는 베니테즈 감독은, 2부리그에 있던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2016-2017시즌에 우승시키면서 17-18시즌에 프리미어 리그로 복귀를 성공시킨 감독입니다. 게다가, 복귀한 시즌에는 시즌 10위를 기록하면서 매우 준수한 활약을 보여줍니다. 리버풀, 인터밀란, 첼시, 나폴리, 레알마드리드 등 아주 유명한 클럽들의 감독직을 맡아 수행하던 베니테즈 감독은, 이번에도 선수들의 보강을 통해서 뉴캐슬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베니테스 감독 (출저 : Goal.com)

 

뉴캐슬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기성용 선수가 과연 주전을 뛸 수 있을까? 에 대해 많은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는데요, 가능성은 80%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부터 중원이 조금 취약한 클럽이었습니다. 2017 - 2018시즌 후반기부터, "존조 셸비" 선수와 "무하마드 디아메" 선수가 뉴캐슬의 중원을 맡아서 뛰었었는데요, 강팀을 상대로는 수비수 "이삭 헤이든" 선수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성용 선수가 지난 시즌, 스완지시티에서 보여준 패스성공률과 디펜딩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주전을 확보하고도 남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현재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모하메드 다이메 선수는 패스성공률이 81% 남짓이며, 기성용 선수는 이 것보다는 훨씬 높은 88%입니다.) 물론, 다소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줄 때에는 전진적인 패스를 권하는 뉴캐슬의 배니테스 감독이지만, 강팀 상대로는 뒤에서 물러나면서, 빌드업을 하는 성격을 보여주기 때문에, 기성용 선수의 카드는 매우 매력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0123

 

존조 셸비선수의 자리를 빼앗는건 매우 힘들어보입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에서 챔피언쉽부터 함께 올라온 선수이며, 현재까지도 없어선 안될 선수이기도 합니다. 팬층또한 두꺼운데다가, 많은 뉴캐슬 팬들이 좋아하는 선수 중 한명이죠. 하지만 그 옆자리를 같이 할동하고 있는 모하메드 디아메 선수는 약간 다릅니다. 31살이라는 적지않은 나이를 가지고있는 이 선수는, 최고 장점이 피지컬인만큼, 수비형 미드필더겸을 볼 수 있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패스가 부정확한데에다가, 수비력이 그렇게 좋지 못하기때문에, 충분히 기성용 선수가 노려볼 만한 포지션임은 틀림이 없죠.

 

같은 포지션의 미드필더도 임대다녀온 후 복귀하지만, 그 자리를 노릴 수 있을만큼 임팩트는 없습니다.

 

2018-2019시즌 프리미어리그는, 8월 11일부터 시작됩니다. 정말 우연하게도, 손흥민 선수가 소속되어있는 토트넘 핫스퍼 F.C와 시즌 첫 대결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프리미어리그가 시작되기 전인 친선경기, 8월 4일에는 구자철 선수가 소속되어있는 아우쿠스부르크와 또 맞대결을 펼칠 예정입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경기일정 (출저 : 구글)

 

뜻밖의 코리안더비가 성사되는 이때, 기성용 선수가 남은 1개월동안 좋은모습을 보여주어 활약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월드컵이 끝난 이후에도, 한국선수들의 프리시즌엔 다양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그 중에서도 새롭게 둥지를 튼 기성용 선수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여기까지 기성용가 뉴캐슬에서도 활약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