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17] 프랑스 : 아르헨티나, 최고의 명경기 중 하나! (하이라이트)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프랑스와 아르헨티나의 숨막히는 대결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반전까지 팽팽한 기싸움을 했었던 프랑스와 아르헨티나는, 후반전에서야 경기흐름을 깻었는데요, 그 시작은 바로 아르헨티나였습니다.

 

(출저 : Football Live Streaming)

 

이 경기에서 무려 7골이 나올정도로 매우 빠르게, 정신없이 흘러가는 경기였습니다. 양팀의 골키퍼가 최하점의 점수를 획득할 만큼 골이 많이 나왔고, 최고의 평점을 받은건 다름아닌 프랑스의 음바페 선수였습니다. 2골과 패널티킥을 하나 만들었고, 그 이외에도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면서, 보는이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았죠.

 

0

 

엄청난 속도로 달려가는 음바페선수를 아무도 막지 못해보입니다. 앞의 수비수가 2명이나 있었는데, 그 뒷공간을 그대로 파고들면서 단숨에 패널티박스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워낙 빠르게 달려가기에, 골키퍼가 나올 틈도 없었고, 반칙을 범할 수 밖에 없게 만들었죠. 그러다보니, 패널티킥이 선언이 됩니다.

 

0

 

키커는 그리즈만선수였고, 득점에 바로 성공합니다. 음바페선수의 이런 폭발적인 드리블은 그 다음에도 다시 나올 정도로, 오늘 몸 컨디션상태가 매우 좋아보였습니다.

 

0

 

4-3-3의 전술을 가지고 나온 프랑스는,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는 아르헨티나 상대로, 뒤로 물러서면서 수비를 했다가, 아르헨티나가 공격도중에 뺴앗긴 공의 흐름을 역습으로 되 살려서 비교적 빠른 속도를 가진 음바페선수에게 전달하는 방식의 경기진행을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음바페 선수가 공을 잡고 달려가면, 자연스럽게 아르헨티나 선수들은 뒤로 물러서거나, 반칙을 범할 수 밖에 없게되었죠.

 

0

 

아르헨티나의 공격도 만만찮았습니다. 측면에서 뚫고 슈팅을 하는 과정에서 프랑스선수의 팔에 맞았다는 어필을하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0

 

아르헨티나의 디마리아선수가 환상적인 골을 기록하면서, 경기의 흐름은 다시 원점으로 되돌아가게 되었죠. 패널티박스 정면에서 떄린 슛은 오른쪽 골대 구석으로 그대로 들어가면서, 아르헨티나의 최고의 골이 됩니다.

 

그리고 이 팽팽한 균형은, 후반전이 시작된 3분여만에 바로 깨지게 됩니다.

 

0

 

슈팅을 시도한것처럼 보이는 리오넬 메시선수의 슈팅이, 바로 가브리엘 선수의 발에 맞으면서 프랑스의 요리스 골키퍼가 아무것도 못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엄청난 센스를 보여주면서 득점에 성공하게 되었고, 이 골로 아르헨티나가 1점더 우위를 가져가게 되었죠.

 

하지만, 이 기쁨은 절망으로 바뀌는데에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0

 

아르헨티나의 디마리아 선수가 골을 넣었던것처럼, 그만큼의 임팩트있는 골이 터지고 맙니다. 바로 프랑스의 벤자민선수의 환상적인 중거리슛이 여기서 나오게됩니다. 다시 균형을 맞춘 프랑스는, 계속 골을 만들어내고 맙니다.

 

0

 

음바페선수의 첫번째 골은 아르헨티나의 혼전의 수비수사이에서 터지고 맙니다. 이렇게 힘의 균형이 깨지는 듯 하더니, 다시 음바페선수의 드리블로 인한 슈팅이 그대로 골로 연결되면서, 격차가 벌어지게 됩니다.

 

0

 

마음이 급해진 아르헨티나는, 이 경기를 어떻게든 변화시켜보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아보였습니다. 특히, 리오넬 메시선수가 해결하려고 시도해보지만, 쉽지 않았죠.

 

0

후반전 추가시간이 주어지면서, 만회골을 만들어내는 아르헨티나였습니다. 리오넬 메시선수의 크로스를 그대로 아구에로 선수의 머리에 맞으면서 득점에 성공하게 되었으나, 마지막 한 골을 만들어내지못하면서, 프랑스의 승리로 경기는 마무리되고 맙니다.

 

아르헨티나의 2018월드컵은 여기서 마무리되었고, 리오넬 메시 선수의 커리어에는 아직 월드컵 우승은 없습니다.

 

여기까지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경기 하이라이트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