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28] 프랑스 : 벨기에, 그 경기결과는? (하이라이트)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 결승을 노리는 두팀간의 대결 중에서, 벨기에와 프랑스가 처음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는데요, 그 중 승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지 예측을 했었었는데, 그 예상이 적중했습니다.

 

(출저 : Sportsnet)

 

프랑스와 벨기에의 게임 양상은 프랑스가 조금 더 우세하게 적용될 줄 알았으나, 기존 벨기에의 공격방식이 완전 다른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본전과의 대결에서와, 그리고 브라질과의 대결에서는 압박보다는 조금 물러서면서 공간을 지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에는 프랑스를 상대하던 우루과이처럼, 계속 전방으로 압박을 시도하면서 상대의 패스길목을 완전히 차단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0

 

특히, 전방압박으로, 갈곳잃은 패스가 자칫 벨기에 선수에게 잘 못들어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전방압박을 시도하면서, 기회를 잡을 수 있었던건 프랑스보다는 벨기에였습니다.

 

0

 

벨기에는 중앙에서 플레이하는것 보다는, 세트피스를 활용한 전술이나, 측면을 활용한 공격전개로 상대방의 골문을 두드리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시도때도없이 위협적인 공격을 통해 프랑스가 패배하지 않는가에 대한 생각이 들 만큼 매우 예리하고 또 예리했습니다.

 

0

 

전반전의 경기력을 보았을 때에는, 벨기에의 공격전개가 훨씬 위협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천금같은 기회들은 골로 이어지긴 힘들었고, 브라질경기에서의 운은 따라주지 않았습니다.

 

0

 

후반전 초반 경기양상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미드필더에서 뿌려주는 크로스는 벨기에의 공격수에 정확하게 떨어졌으나, 골로는 이어지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경기의 첫번째이자, 마지막의 골이 프랑스에게서 나오게됩니다. 후반 5분경에 세트피스로 올라온 공이 움티티 선수의 머리에 그대로 걸리면서, 골을 기록하고 말았죠.

 

0

 

골을 만회하기위해서 앞으로 전진하는 벨기에의 공을 따내면서, 역습을 가져가는 프랑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벨기에의 수비진이 효과적으로 방어를 잘 해내었고, 다시 그 공을 역습으로 진행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0

 

벨기에의 운이 정말 따라주지 않았습니다. 몇번이고의 좋은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회를 충분히 살리지 못했었죠. 경기는 시간이 지나갈수록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1점차로 밀리고있던 벨기에는 끊임없이 공격을 했었고, 프랑스는 끊임없이 방어하며 이 경기를 유지해야만 했었습니다.

 

0

 

0

 

벨기에의 노력에도, 프랑스의 승리를 지키려는 게임을 하면서 결국 승자는 프랑스에게 주어졌으나, 벨기에의 놀라운 선전은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대단했습니다. 벨기에의 에단 아자르의 선수의 평점이, 프랑스에서 골을넣은 음티티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을정도로 그의 활약이 대단했습니다. 그리고, 그 경기에 MOM을 받았죠.

 

0

하지만, 경기결과는 프랑스의 승리입니다. 프랑스는 이제, 월드컵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고, 크로아티아와 잉글랜드의 경기에서 승리한 팀이 프랑스를 상대로 경기를 할 예정입니다. 과연 프랑스와 맞대결을 펼치게되는 팀이 누가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내일 새벽 3시에 열리는 경기,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의 대결에서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