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29] 러시아월드컵 결승전 프리뷰, 프랑스 : 크로아티아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2018 러시아월드컵 대망의 결승전 프리뷰입니다. 프랑스가 벨기에를 상대로 승리하고, 크로아티아가 잉글랜드 상대로 우승을 거두면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는데요, 과연 누가 2018월드컵을 차지할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와 크로아티아 (출저 : 다음)

 

#프랑스는....?

 

프랑스는 벨기에를상대로 단 한골을 먼저 득점에 성공한 뒤, 그대로 경기를 유지시키면서 결승에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논란의 여지가 남아있었지만, 지난 월드컵역사를 보면 항상 그래왔던것 처럼, 과정은 서서히 잊혀지고, 결과만 남게 되겠죠. 그렇다고 이 팀이 운이좋아서 올라온건 아닙니다. 덴마크,아르헨티나,우루과이,벨기에 등 수많은 강호들을 차례대로 격파하면서 승리를 거두었고, 2018년에 들어서 콜롬비아와의 경기를 제외하고는 단 한번의 패배만 기록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출저 : Total Sportek)

 

특히나, 이번에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있는 그리즈만 선수나, 음바페 선수, 포그바 선수 등 한창 컨디션이 올라온 상태라서 이번 월드컵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개인의 기량뿐만아니라, 현재까지 경기를 진행해오면서, 조직력도 어느정도 맞추어진 상태라 충분히 이번 월드컵을 노려볼 수 있는 권한이 생겼습니다.

 

0

 

 

#크로아티아는....?

 

반면에, 크로아티아는, 이번 우승후보로 점쳐지고있었던 잉글랜드를 2골이나 득점성공하면서, 이번 월드컵에대해 기대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습니다. 잉글랜드상대로 물러서지않고, 자신이 할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면서 잉글랜드와 맞붙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실제로도 잉글랜드를 경기내내 괴롭히면서 충분히 승리를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출저 : VAVEL.com)

 

크로아티아는 월드컵 전에는 많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월드컵이 시작하자마자, 아이슬란드, 나이지리아, 특히 아르헨티나를 박살내면서 조 1위로 당당히 올라서게 되었고, 덴마크와 러시아상대로 가까스로 승부차기 승리로 우위를 가져가면서 잉글랜드와 대결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에도 잉글랜드와 연장전까지 혈투를 벌이면서 승리를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0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상대전적은...?

 

프랑스가 2승, 그리고 크로아티아가 단 한번의 승리를가져가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오래전의 일이기때문에, 이 전적에대해선 전혀 효력이 없습니다. 현재 크로아티아는 역대 최고의 스쿼드를 자랑하고있고, 조직력을 자랑하고 있는 팀이고, 그로인해 크로아티아 사상 첫 결승에 올라갈 수 있게 된 것이죠.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이번에 다크호스는 크로아티아라는 의견을 내 비칠 정도로, 우수했습니다.

 

프랑스또한 황금세대입니다. 세대교체가 원활하게 잘 이루어졌고, 그 중심을 잘 잡아주는 그리즈만 선수가 있기에,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즈만 선수가 여러 선수들의 멘탈을 잘 잡아주면서, 경기가 끝날때까지 선수들이 조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고, 결과는 월드컵 우승후보 중 한팀이 되었죠.

 

#월드컵 결승, 관전포인트는....?

 

크로아티아의 모드리치 선수와 프랑스의 캉테 선수의 맞대결입니다. 항상 공격의 중심에서 활약하던 모드리치 선수를 과연 프랑스의 캉테 선수가 지워낼 수 있을지가 경기 결과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최고의 속도를 가진 음바페선수를 크로아티아의 4백선수들이 과연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것도 관전 포인트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공간을 파고들어 상대를 괴롭히는 만주키치 선수를 프랑스의 수비진들이 과연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을지도 최대 관건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출저 : YouTube)

 

두 팀 모두 3백을 기반으로 공격전개를 하는 벨기에와 잉글랜드(물론 전개방식은 다릅니다)를 상대로 모두 승리를하고 올라온 팀입니다. 공교롭게도 두 팀 모두 4백을 기반으로, 공격을 전개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팀들이죠. 하지만, 크로아티아는 16강부터 결승까지 올라올 때까지 연장전을 계속적으로 뛰어왔습니다. 체력적으로 이미 한계에 도달했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여태까지 잘해주어서, 이번 결승전에도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18 월드컵 우승팀은...?

 

크로아티아가 강호들을 상대로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사상 첫 결승까지 올라온 팀입니다. 게다가, 앞서서 말했지만 크로아티아에서 현재 최고의 스쿼드를 자랑하고 있기때문에, 충분히 월드컵을 차지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팀이죠. 하지만, 전력상으로 따지고 볼 때에는, 프랑스가 더 우위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체력적으로 좀 더 우위에있는 프랑스이기도 하지만, 더욱 중요한건 앞서 보여주었던 퍼포먼스가 매우 뛰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 역시 세대교체가 확실하게 진행되면서, 충분히 우승을 할 수 있는 팀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결승전 프리뷰였습니다. 여러분들은 누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보이시나요?

 

(출저 : C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