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29] 3,4위 순위결정전, 벨기에 : 잉글랜드 프리뷰!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3,4위 순위결정전인 벨기에와 잉글랜드의 대결입니다. 사실 결승전보다 더 관심이가는 두 팀간의 대결인데요, 이미 조별리그에서 서로 맞대결했던 전적이 있었으나, 그 경기에서는 서로 전력을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경기자체는 지루했던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경기는 7월 14일 토요일, 밤 11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저 : Daily Post Nigeria)

 

#잉글랜드.....?

 

아쉽게도 크로아티아에게 패배하면서, 3,4위 결정전에 놓여지게 되었습니다. 충분히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승리를 할 수 있었으나, 크로아티아의 전력 및 전술이 더 효과적인것을 저번 경기 때 확인이 가능했었죠. 이번 득점순위 1위인 헤리케인 선수를 필두로, 스털링, 델리알리, 린가드 등 공격적인 선수들의 활약보다는 그 뒤를 받쳐주는 선수들의 활약과 득점을 이루어내면서, 좋은 경기결과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출저 : Ahram Online)

 

잉글랜드는, 비교적 좋은 조편성을 가지고 월드컵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비교적 약체라 불리는 튀지니와, 파나마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벨기에와 조 1위를 다투게 되었었고, 조별리그 마지막라운드에서 최종적으로 맞붙게 되었었죠. 그 결과, 벨기에상대로 패배하면서 조2위로, 콜롬비아를 만나게 되었고, 승부차기로 다음리그에 진출하는 자격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스웨덴을 상대로 2득점을 성공하면서 4강에 진출하였으나, 마지막 크로아티아 상대로 패배하면서, 아쉽게 월드컵의 꿈을 고사해야만 했죠.

 

0

 

 

#벨기에.....?

 

벨기에의 탈락은 매우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벨기에는 현재 황금세대라 불리고 있는 스쿼드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죠. 전방에 높은 피지컬을 가지고있는 루카쿠 선수를 필두로하여, 아자르와 데 브라위너 선수, 그 밑으로 공을 충분히 지켜낼 수 있는 펠라이니, 비첼, 뎀벨레, 미뉴엘 선수 등 미드필드진도 매우 좋고, 수비진에는 토트넘의 전성기를 맡고있는 알더웨이럴트와 베르통언 선수가 포진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엔 콤파니선수가 있죠. 그리고 골키퍼 첼시의 쿠르투와 선수가 있습니다.

 

(출저 : Sportskeeda)

 

어느팀과 비교해도 그 팀에대해서는 전혀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특히 잉글랜드보다 더 전력이 화려해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게다가, 조직력또 한 나쁘지 않았기에,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패배는, 매우 아쉬울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0

 

#두 팀의 전적은.....?

 

최근 벨기에가 조별리그에서 승리한 것 이외에는 단 한번도 잉글랜드상대로 승리를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 경기마저도, 서로 풀 전력이아닌, 자신들의 서브인원을 많이 투입시키면서, 경기를 진행했고, 이번에 순위결정전에는 조별리그보다는 무게가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미 월드컵을 놓친상태라서, 두 팀 모두 기존의 플레이보다는 좀 더 다른양상으로 진행될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명경기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저번 경기에서는 벨기에의 야누자이 선수가 득점에 성공하면서, 벨기에가 조별리그 1위로 경기를 마쳤었는데요, 하지만 양팀모두 전력의 10%만 보여준 경기라서 큰 의미는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누가 승리를 하게 될까요?

 

#벨기에와 잉글랜드의 공통점.....?

 

두 팀 모두 3백을 구사하는 전술을 기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두 팀 수비수모두 잉글랜드의 리그의 맨체스터 시티나, 토트넘 핫스퍼 등, 이미 3백을 구사한적이 있었던 팀에서 활약했던 선수들이었기 때문에, 전술이해도가 매우 높은것을 볼 수 있었죠. 두 팀의 베스트 라인업에는 모두 잉글랜드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있기때문에, 매우 비슷한 플레이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치, 프리미어리그의 두 팀이 대결을 하는듯한 느낌을 받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출저 : Metro / Sportskeeda)

#득점왕은 누가 될 것인가?

 

현재 6골로 득점왕 후보로 올라와있는 잉글랜드의 헤리케인선수와, 4골을 기록하면서 추격하고있는 벨기에의 로멜로 루카쿠 선수가 이번 맞대결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3골을 기록하고있는 프랑스의 음바페선수와 그리즈만선수가 있습니다만, 결승전에서 해트트릭을 하지 않는이상 어려워보이는건 사실이고, 이번 잉글랜드와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득점왕이 누가 될 것인지 결정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두 선수 모두 욕심이 있기 때문에, 순위결정전에서는 무조건 두 선수가 출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출저 : Sky Sports)

 

#경기 결과는 어떻게 될 것인가?

 

벨기에의 승리로 잉글랜드는 4위, 벨기에는 3위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잉글랜드보다 더 효과적인 역습전개와, 좋은 공격전개를 보여주는만큼, 잉글랜드보다는 좀 더 나은 경기를 하지 않을까 판단됩니다. 물론, 잉글랜드 또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공격수의 골 결정력이 이번 월드컵에서는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세트피스상황에서 강한모습을 보여주는 잉글랜드인 만큼, 세트피스를 효과적으로 막아내는 벨기에앞에서 많이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여러분은 누가 승리를 차지하게 될 것 같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