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에 대한 모든 것!/2018 러시아 월드컵 (종료)

[D-DAY,32] 잉글랜드 : 벨기에, 순위결정전 경기결과는? (하이라이트)

안녕하세요 파란눈꽃입니다. 잉글랜드와 벨기에의 순위결정전이 드디어 끝이났습니다. 이제 단 한경기, 바로 크로아티아와 프랑스의 결승이 남아있는데요, 그 경기를 보기전에 예열시키기 딱 좋은 경기였습니다.

 

(출저 : jafarjeef - DeviantArt)

 

두 팀 모두, 힘을 약간씩 뺀 라인업을 들고 나온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잉글랜드는, 수비진과 중앙미드필더 핵심선수들을 쉬게해주면서, 비교적 출전기회가 적었던 선수들이 나왔고, 반면에 벨기에는, 늘 활약해주었던 선수들 중 한 두명만 교체가 있었을 뿐, 변화가 없는것을 보여줍니다.

 

이 경기의 첫 골은, 꽤 이른시간에 터져나오게됩니다. 바로 벨기에의 골이었는데요, 벨기에 특유의 빠른 역습을 통한 공격전개로, 골을 만들어내는데, 일본전에서 보여주었던 폭발적인 속도는 없었으나, 매우 유사한 모습의 역습전개를 보여줍니다.

 

0

 

잉글랜드의 대니로즈 선수가 뒤따라오는 벨기에의 미뉴에 선수를 파악하지못하고, 그대로 실축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순간적으로 부재되었던 센터백 선수들을 커버하기엔 역부족이었고, 잉글랜드의 수비진이 무너지게 되었죠.

 

0

 

두 팀 모두 치열한 접전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비록 골은 먹혔었으나, 잉글랜드의 장기인 짧은 패스와 롱 패스를 혼용한 공격전개로 상대에게 압박을 가하면서 슈팅을 가져가면서, 코너킥을 만들고, 최대 무기인 세트피스 상황에서 유효슈팅을 몇차례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0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벨기에의 역습공격이 더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잉글랜드가 조금 느린 역습전개를 통해서 이미 벨기에 선수들은 수비진을 구축한 상태였지만, 벨기에의 역습상황일 때에는 속도감이 붙어서 매우 좋은 공격전개를 보여주었죠.

 

0

그렇게 전반을 마무리하고, 후반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전반전 도중에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한 나세르샤들리 선수와, 잉글랜드에서 대니 로즈 선수와 라힘 스털링 선수를 제외하고는, 모든 선수가 제 위치를 서게 됩니다.

 

린가드 선수와 래쉬포드 선수를 교체투입시키면서, 빠른 속도로 역습을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경기 초반과는 달리, 역습에 빠른 속도를 가져가면서, 상대를 위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패스미스로 인해서 중간에 흐름이 깨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0

 

 

조별리그와 비교했을 때, 경기양상은 매우 다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두 팀 모두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면서 상대편을 압박하기 시작하고, 잉글랜드는 세트피스상황에서 많은 옵션을, 벨기에는 역습상황에서 빠른 속도를 통한 공격전개를 보여주면서 자신의 컬러를 확실하게 보여주었습니다.

 

0

 

후반전의 변화를 시도하는 잉글랜드였으나, 쉽게 변화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게다가, 잉글랜드의 단 한번의 기회를 토트넘 핫스퍼 소속의 알더웨이럴트 선수가 이미 뚫린 쿠르투와 선수의 골문을 막아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0

 

세트피스로 많은 공격기회를 가져가려는 잉글랜드였지만, 쉽게 풀리진 않았습니다. 머리에 제대로 걸리는 슈팅은, 빈번히 골대옆을 스쳐지나갈뿐, 골을 기록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벨기에 상대로 공격을 할 때엔 역습을 항상 두려워해야만 했죠.

 

0

 

단 한번의 공격실패는, 벨기에의 공격기회를 마련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중원에서 넣어준 공이 아자르 선수에게 넘어가게되면서, 기회를 잡은 아자르선수가 골을 득점하게 됩니다. 그 후, 2-0로 경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0

자신의 클래스를 보여주는 아자르 선수였습니다. 사실, 매번 잉글랜드의 수비진을 뒤흔들면서, 데 브라위너 선수와 매우 위협적인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었던 선수였습니다. 프랑스와의 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MOM을 수여받는 등, 벨기에에서 가장 위협적인 선수로 자리매김 합니다.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까지 오퍼가 오는 상황이라, 얼마나 더 성장을 하게될지,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은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경기에 대한 리뷰 및 하이라이트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